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토] 준중형 세단 신형 아반떼. '보기드문 걸작으로 만들었다.'

  • 기사입력 2020.04.07 13:14
  • 최종수정 2020.04.07 18:1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현대차가 ‘올 뉴 아반떼 디지털 언박싱’ 온라인 출시행사를 갖고 신형 아반떼를 공식 출시했다.
현대차가 ‘올 뉴 아반떼 디지털 언박싱’ 온라인 출시행사를 갖고 신형 아반떼를 공식 출시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7일 ‘올 뉴 아반떼 디지털 언박싱’ 온라인 출시행사를 갖고 신형 아반떼를 정식 출시했다.

올 뉴 아반떼는 지난 2015년 6세대 출시 이후 5년 만에 새롭게 출시되는 7세대 모델로 혁신적이고 스포티한 내, 외장디자인과 신규 3세대 플랫폼을 바탕으로 한 기본기 향상, 차급을 뛰어넘는 최첨단 안전 편의사양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아반떼는 지난 1990년 첫 출시된 이후 전 세계 누적 약 1,380만대 이상 판매된 현대차의 글로벌 베스트셀링이자 국내 준중형 세단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올 뉴 아반떼의 익스테리어는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적극 반영해 신형 쏘나타(DN8), 더 뉴 그랜저보다 훨씬 파격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더불어 1세대부터 이어져온 스포티하고 도전적인 캐릭터를 과감한 조형미로 재해석됐다.

현대차 3세대 '올 뉴 아반떼'
현대차 7세대 '올 뉴 아반떼'

전면부는 파라메트릭 쥬얼 그릴이 마치 세공된 보석처럼 빛의 변화에 따라 입체적인 반짝임을 보여주며, 그릴과 일체형으로 통합된 헤드램프는 공격적이고 날카로운 아웃라인을 통해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더해준다. 프론트 범퍼도 한층 날카로운 디테일과 조형미를 강조해 입체적이고 강인한 분위기를 극대화 했다.

측면부는 세 개의 선이 만나 하나의 꼭지점을 이루는 삼각형을 외장에 전체적으로 녹여낸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라는 테마를 녹여냈다. 특히, 차량 전체를 관통하는 강렬한 캐릭터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후면부는 패스트백 스타일의 쿠페형 루프와 날렵한 일체형 리어스포일러 디자인이 적용된 트렁크리드가 눈에 띈다. 또 현대의 H로고를 형상화한 커넥티드형 ‘H-테일램프’는 미래지향적이고 하이테크한 감성을 더해준다.

현대차 3세대 '올 뉴 아반떼' 인테리어
현대차 7세대 '올 뉴 아반떼' 인테리어

인테리어 디자인은 비행기 조종석의 콕핏 디자인을 재해석했고, 운전자 중심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외관의 스포티한 감성을 실내에서도 그대로 구현했다.

아울러 신형 아반떼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이탈 경고(LDW),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가 전 트림 기본 적용된다.

이외에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을 선택사양으로 제공하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등을 탑재해 안전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현대차 3세대 '올 뉴 아반떼'
현대차 7세대 '올 뉴 아반떼'

파워트레인은 1.6 가솔린과 1.6 LPi 두 개 엔진 라인업을 먼저 선보인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1.6L MP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7kg.m를 발휘하며, 연비는 연비 15.4km/ℓ다. 이어 1.6 LPi 모델은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15.5kg.m를 발휘, 연비는 10.6km/ℓ로 효율적인 상품성을 자랑한다.(15인치 휠, 복합 연비 기준)

올 뉴 아반떼의 판매가격은 기존 대비 각 평균 150만원 인상된 가솔린 모델 1,531~2,392만원, LPi(일반판매용)모델 1,809~2,167만원이다.(개별소비세 1.5% 기준)

이밖에 현대차는 신형 아반떼 N라인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상반기 중 출시하고, 고성능 N모델도 하반기께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 7세대 '올 뉴 아반떼'
현대차 7세대 '올 뉴 아반떼'
현대차 7세대 '올 뉴 아반떼'
현대차 7세대 '올 뉴 아반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