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보안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솔루션 즉각적인 삭제처리 도와
몸캠피싱 보안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솔루션 즉각적인 삭제처리 도와
  • 온라인팀
  • 승인 2020.04.04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팀] 몸캠피싱(영섹 삭제, 영섹 유출, 영섹 유포, 영섹 녹화, 영섹 대응)에 당한 피해자들은 대부분 피해 사실을 감추기에 급급한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적절한 대응의 시기를 놓쳐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동시에 입는 사례들이 많았다.

특히 피해사례들을 살펴보면 대부분 수 차례에 걸쳐 돈을 갈취 당한 사례가 많았는데, 이는 범죄조직이 초기에는 1회의 입금으로 영상을 삭제해주겠다고 이야기를 해오지만 실제로는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피해자들은 요구에 응할 수 밖에 없는 입장이기 때문에 돈을 건네는 경우가 많지만 장기화되는 금전요구에 결국 요구에 응하지 못하게 되고 범죄의 말미에는 유출로 인한 피해까지 함께 겪는 이들이 많다.

몸캠피씽(영상통화 유포, 해결, 영섹 대응, 영섹 해결, APK 유출)수법은 협박에 사용할 소재인 영상과 연락처를 얻어내기 위해 영상통화를 제안하고 도중에 피해자의 알몸이나 신체 일부가 드러나도록 유도한 뒤 녹화를 진행하고 동시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담긴 파일을 설치하도록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24가지의 몸캠피싱 솔루션을 이용해 피해자의 사태 해결을 돕고 있다.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을 활용해 유포 위협을 벗어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미 유포가 진행된 이들을 돕고자 실시간 유포 대응 시스템도 구축해 즉각적인 삭제처리를 돕고 있으며, 피해의 확산을 막고 있다.

이 밖에도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의 솔루션을 보유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당사는 현재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해 피해자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몸캠피씽(영통 유포, 영통 피싱, 영통 피씽, 영통 해킹, 영통 협박) 솔루션 개발 및 보완에 주력할 계획이며, 많은 피해자들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