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라멘 브랜드 ‘도쿄라멘3900’, 불황 속 안정적 소자본창업으로 자리매김한 이유는?
일본라멘 브랜드 ‘도쿄라멘3900’, 불황 속 안정적 소자본창업으로 자리매김한 이유는?
  • 온라인팀
  • 승인 2020.03.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평 규모의 소형 매장에서 하루 200만 원이라는 놀라운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한국식 일본라멘 브랜드 도쿄라멘3900이 대표적인 남자나 여자 소자본 창업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온라인팀] 코로나 19 전파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전국적으로 이어지면서 혼자서 밥을 먹는 사람들이 대폭 늘어났다.

특히 각종 모임을 자제하는 분위기에 일반 음식점이나 주점들은 손님이 뚝 끊기면서 외식업계는 전례 없는 불황을 겪고 있다.

이에 창업리스크를 줄이는 방안으로 남자소자본창업, 여자소자본창업 등 소규모 창업아이템이 큰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소액창업 아이템일지라도 안정성과 수익성, 체계적인 운영 방식이 뒷받침돼 주지 않으면 지속가능성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철저한 검증은 필수다”고 조언한다.

이러한 가운데 10평 규모의 소형 매장에서 하루 200만 원이라는 놀라운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한국식 일본라멘 브랜드 도쿄라멘3900이 대표적인 남자나 여자 소자본 창업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해당 브랜드는 코로나 19가 발생함과 동시에 전 가맹점 소독과 방역, 손소독제 비치 등 빠른 대처 능력과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구축해 위기를 안정적으로 이겨내고 있다는 평가가 이어진다.

이러한 상황에서어떻게 라멘집창업 브랜드 도쿄라멘3900은 호황을 누릴 수 있을까?

수익률 높여주는 체계적인 운영 방식

사업체를 운영한다면 단기적인 높은 매출도 중요하지만 지속해서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한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도쿄라멘3900은 독자적으로 체계적인 운영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안정적인 수익률과 간편한 운영을 동시에 잡았다.

손님이 직접 주문부터 결제,식기 반납까지 셀프로 이용하는 셀프 서비스에 무인 결제 시스템을 결합하며 인건비를 최소화했다.

그뿐만 아니라 HACCP 인증을 받은 모든 식재료와 육수를 본사에서 직접 원 팩에 담아 배송하는 원 팩 시스템을 시행하면서 초보 창업자도 손쉽게 요리를 조리할 수 있다. 이는 요식업 창업의 큰 비용을 차지하는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테이블 회전율은 높이면서 수익률 높은 요즘 뜨는 체인점으로 각광받고 있다.

업종변경 창업은 2,500만 원부터 가능

더욱이 도쿄라멘3900은 대표적인 1인소자본창업 브랜드로 손꼽힌다. 해당 브랜드는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비용부담을 무자본 창업으로 불리는 분식집 창업비용에 버금갈 정도로 낮췄다.

신규 창업 시 3,500만 원부터 일본라멘 창업이 가능하며, 업종전환 창업은 기존 식기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2,500만 원부터 창업할 수 있다.

이처럼 초기 창업 비용을 낮추는 것은가맹점주에게 심리적 안정감으로 찾아와 매장을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전국 줄 서서 먹는 맛집의 힘

여기에 도쿄라멘3900이 어려운 경제적 상황 속에서도 굳건하게 자리를 지킬 수 있는 이유는 완성도 높은 맛 때문이다.

10년 경력의 한국 장인들이 한국인 입맛에 맞춘 독보적인 라멘 맛과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전국 줄을 서서 먹는 맛집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외식업계가 위축되는 상황에도 혼밥이나 포장 등의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전 지점 안정적인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11평대의 대구지점에는 하루 220만 원에 육박하는매출을, 9평 대의 부산 지점에서는 하루 150만 원이상의 수익을 창출하며 유망 소자본창업 프렌차이즈로 자리매김하며 한국 스포츠 경제 주관 ‘2018 고객 감동 혁신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본사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전 가맹점에 펼칠 것을 약속한다. 위축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본사차원에서 파격적인 ‘점보라멘20분 챌린지’ 이벤트 등 다각도에서 매장 활성화 방안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SBS CNBC 성공의 정석 꾼에도 소개될 정도로 탄탄한 창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면서 "안정적인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을 원한다면 도쿄라멘3900을 고려해 볼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한편, 도쿄라멘3900은 최단 기간 80호점을 돌파하며 선착순 100호점까지 200인분 상당의 면물류를 무료로 제공하는 창업 혜택을 시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