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몰, “숲세권·역세권 등 갖춘 신축빌라가 꾸준하게 거래 이어져”
빌라몰, “숲세권·역세권 등 갖춘 신축빌라가 꾸준하게 거래 이어져”
  • 온라인팀
  • 승인 2020.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팀] 젊은 부부들이 가장 선호하고 있는 주거 유형으로는 신축빌라가 대표적이다. 최근 지어지고 있는 신축빌라들은 고급 내·외장재를 사용해 모던한 인테리어나 미니멀리즘한 인테리어, 북유럽식 인테리어 등 젊은 이들이 선호할만한 공간을 조성하는 경우가 많다.

또, 테라스, 복층빌라, 알파룸 등 특색이 있게 지어지고 있다는 점도 매력을 더한다. 빌라 전세의 경우 매매가격과 크게 차이가 없어 대다수의 수요자들이 매매를 희망하는데, 아파트의 전세자금 정도로 매매가 가능하다.

젊은 부부들이 환금성이 우수한 곳의 신축빌라 매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신축빌라 분양업체 ‘빌라몰’ 이승일 대표가 꾸준히 수요가 있는 곳들의 특징을 소개했다.

빌라몰 이승일 대표는 “숲이나 산이 인접해 있어 자연 친화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주거 지역인 숲세권은 수요가 꾸준하게 이어지는데, 숲세권과 역세권을 동시에 갖춘 단지일 경우 향후 부동산으로 인한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라며 “자녀를 양육하는 이들로 인해 학원가나 학교 인근에 위치한 매물들도 꾸준하게 거래가 이어진다”라고 설명했다.

또, “늘어나는 수요에 신축빌라 시장에서 허위매물이 기승을 부리고 있기 때문에 업체 선정의 중요성이 커졌다”라며 “믿을만한 업체와 거래를 진행하게 될 경우 허위매물을 모두 피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이승일 대표는 수요자들이 시세에 대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도록 서울 및 수도권 인근 신축빌라 시세를 알려왔다.

빌라몰이 공개한 서울빌라매매 시세표에 따르면 서울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강남구 신축빌라 분양과 서초구 신축빌라 매매는 현재 2억9천~6억5천만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 동작구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36~63㎡(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상도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8천~4억3천만원, 대방동과 사당동 신축빌라 분양과 흑석동 현장이 3억2천~4억4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노원구 신축빌라 분양은 2억~4억9천만원에 거래가 진행되고 있으며, 동대문구 신축빌라 분양은 동대문구 2억2천~3억7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성북구 신축빌라 매매는 2억2천~3억7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도봉구와 강북구 신축빌라 매매는 2억~4억9천만원에 이뤄지고 있으며, 고양시 덕양구 내유동, 관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파주 신축빌라 시세는 상지석동, 동패동, 금촌 신축빌라 분양은 1억7천~2억5천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포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전용면적 43~60㎡(방3욕실1~2)를 기준으로 사우동과 풍무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3천만원, 감정동 신축빌라 분양과 북변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원에 거래된다.

인천시 지역 신축빌라 시세는 남동구 구월동 신축빌라 분양과 만수동, 간석동 현장은 1억4천~2억8천만원,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매매 현장은 1억6천~2억6천만원에 거래가 이뤄진다. 남구 도화동 신축빌라 매매와 숭의동, 용현동 현장은 1억3천~2억3천만원, 주안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5천만원, 학익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1억6천만원에 거래가 진행된다.

계양구 귤현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5천~1억9천만원, 효성동과 계산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5천~2억원에 거래된다. 작전동 신축빌라 분양과 동양동 신축빌라 매매, 장기동 현장은 1억4천~2억2천만원, 임학동과 박촌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만원에 거래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