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부산 해운대 쌍용 신축 아파트에 공기질 관리 시스템 구축
KT, 부산 해운대 쌍용 신축 아파트에 공기질 관리 시스템 구축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0.03.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해운대 신축 아파트에 공기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가 2022년 초 입주 예정인 쌍용건설의 해운대 더 플래티넘 아파트에 에어맵코리아 솔루션에 기반을 둔 단지 내 공기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KT는 쌍용건설 해운대 더 플래티넘은 지하 4층~지상 20층, 2개동으로 구성된 171가구 규모의 신축 아파트에 에어맵코리아 솔루션을 적용한 공기질 측정 데이터 수집, 제어 플랫폼 구축,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 등 단지 내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 측정 및 제어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특히 KT는 해운대 더 플래티넘에 환경부 인증을 획득한 측정기를 설치하고, 인근에 있는 미세먼지 측정기와 비교〮분석한 자료들을 에어맵코리아 솔루션을 통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단지 내의 공기 질을 더욱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미세먼지 수치나 공기 질에 따라 에어맵코리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외부 활동 가이드를 제공해 입주민들은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이 가능하다. 또 공기질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단지 내에 설치해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향후 KT는 에어맵코리아 플랫폼을 실외 공기질 데이터 제공 서비스에서 산후조리원, 키즈카페, 요양원 등 실내 공기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환경 플랫폼으로 확장시켜나갈 예정이다.

KT 에어맵코리아는 사물인터넷(IoT) 솔루션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정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시작됐다. KT는 지난 2년간 2000개의 자체 미세먼지 측정망을 구축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데이터를 공개하고, 전국 지자체와 협력하면서 종합대응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실내외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확대되고 있다.


관련기사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