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롱코 언제 부활하나? 포드, 이달 예정 데뷔행사 잠정 연기
브롱코 언제 부활하나? 포드, 이달 예정 데뷔행사 잠정 연기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0.03.1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포드자동차가 이달 중 예정됐던 브롱코 데뷔일정을 잠정 연기했다.

지난 13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뉴스에 따르면 포드자동차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브롱코의 출시를 연기했다”며 “가능한 한 빨리 일정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드는 이달 중 브롱코를 처음 선보인 후 4월 뉴욕오토쇼에서 브롱코의 숏바디 모델인 브롱코 스포츠(Bronco Sport)를 월드프리미어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CNN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15일 오전(미 동부시간) 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수가 3천명을 넘어서고 사망자가 62명으로 나타나자 일부 주 정부는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행사 및 집회를 금지 또는 취소를 권고했다. 심지어 야간 통행금지 등 강력한 조치를 하는 곳도 늘어나고 있다.

이같이 코로나19가 확산되자 브롱코 스포츠 데뷔가 예정됐던 2020 뉴욕오툐쇼가 4월에서 8월로 연기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드는 이달 중 예정됐던 브롱코 공개행사를 진행할 계획이었다.

코로나19 확진자수가 계속 급증하자 결국 브롱코의 데뷔일정을 잠정 연기했다. 그러나 언제 데뷔행사를 진행할지 아직 결정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브롱코는 지난 1966년에 데뷔한 포드의 소형 2도어 사륜구동 모델로 V8 가솔린 엔진, 독자적인 플랫폼, 직선과 각을 살린 독특한 박스형태 외관 등으로 미국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었다.

풀사이즈 SUV인 익스페디션(Expedition)이 출시되면서 1996년 5세대를 끝으로 단종됐던 브롱코는 포드의 SUV 라인업 확대 계획에 따라 24년 만에 소형 SUV로 부활한다.

포드는 브롱코를 기본 모델인 브롱코와 숏바디 모델인 브롱코 스포츠로 나눠 판매하며 브롱코와 브롱코 스포츠는 2도어 모델과 4도어 모델로 나눠진다.

브롱코 스포츠는 올해 말부터, 브롱코는 내년 초부터 판매가 개시될 예정이다. 한국에는 이르면 내년 말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