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통3사, 코로나19 어려움 겪는 대리점에 월세 등 지원책 마련

  • 기사입력 2020.03.01 11:2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코로나19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리점들을 지원한다.

먼저 KT는 2월 한 달간 전국의 매장을 대상으로 월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피해가 심한 대구·경북 지역은 50%, 나머지 지역은 30%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한 판매 감소에 따른 유통망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2월 초부터 2회에 걸쳐 대리점 채권 여신기한 연장, 상생 지원책 강화 등 영업 정책 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전국에 소재한 KT 대리점의 매장은 2,500여 개이며 이번에 지원하는 월세 및 정책 지원 금액은 2월 초부터 시행한 지원과 합쳐 총 50억원 수준이다.

KT는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의 안전을 위해 방역 물품 지원도 계속한다. 방역 물품은 1달 이상 사용 가능한 스프레이 및 살균 소독제로 구성된 방역키트와 마스크, 손 소독제 등이다.

KT는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유통망과 상생하고, 힘을 합쳐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전 지역의 대리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며 "매장 내 방역 용품 제공도 한층 강화해 방문 고객과 유통망 종사원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대구·경북 지역 비롯 전국 2천개 대리점 매장에 2월 매장 운영자금 25억원을 긴급 지원했다.

전국 LG유플러스 대리점 매장은 대구·경북 1백 개 포함 약 2천 개에 달한다. 지원 자금은 매장 운영 시 발생하는 인건비, 월세 등 비용 부담 경감에 이용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영업 현장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운영자금을 지원키로 결정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어려움에 처한 대리점에 보탬이 되고자 2월 매장 운영자금으로 지원하기로 했다”며 “’코로나19’를 한 마음으로 극복하기 위해 통신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지원책을 앞으로도 지속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도 전국 대리점을 돕기 위해 월세 감면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방을 검토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