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전담팀 보유 디포렌식코리아, 동영상유포 협박 24시간 대응 임해
몸캠피싱 전담팀 보유 디포렌식코리아, 동영상유포 협박 24시간 대응 임해
  • 온라인팀
  • 승인 2020.02.26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팀] 2000년대 이후 가장 대표적인 사기 유형의 범죄인 보이스피싱의 근절을 위해 정부와 기업들은 발생건수를 줄이기 위해 제도를 정비하고 피해사례를 대대적으로 알려왔으며, 보이스피싱의 발생건수는 점차 줄어들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범죄자들은 새로운 수법을 고안해 냈다. 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이라는 인터넷 협박, 핸드폰 해킹 등의 수법을 이용하는 영상물 유포 유형의 범죄가 대표적이다.

주로 교묘하게 편집한 영상이나 타인의 사진으로 성적인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피해자에게 접근해영상통화를 제안하며, 음란행위로 이어지게끔 유도해 몸캠 영상물을 녹화한다. 통화 전후로 APK파일이나 ZIP파일 등을 보내 설치하도록 유도하고 휴대전화의 개인정보들을 해킹한다.

이러한 가운데,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는 화상통화협박, 랜덤채팅사기, 연락처해킹, 카톡사기, 라인사기 등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자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제공 중에 있다.

빅데이터를 토대로 대응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간을 불문하고 발생하는 범죄의 특성상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다. 운영 중인 전담팀이 피해접수를 받는 즉시 동영상 유포 협박을 해결하고 있다.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몸캠피싱(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 피해자가 소극적인 자세를 취할 경우 피해의 규모를 스스로 키우는 꼴이다”라며 “협박범은 대개 지속적으로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요구에 응하는 일이 없어야 하며, 즉각적으로 대처에 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사는 동영상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씽 등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팀을 구성해 꾸준한 모니터링과 긴급상황에 대처를 하고 있으며, 24시간 무료상담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