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보안업체 ‘팀카시아’, 피해 유형별 대처법으로 해결 도와
몸캠피싱 보안업체 ‘팀카시아’, 피해 유형별 대처법으로 해결 도와
  • 온라인팀
  • 승인 2020.02.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팀]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은 정보통신기술 중 하나로 컴퓨터 기술과 통신 기술을 결합한 것을 일컫는다.

현재 우리의 삶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이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전자제품을 비롯해 뉴스나 방송 등 각종 멀티미디어에도 활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기술의 발전은 업무나 학업 등에서 효율이 비약적으로 상승할 수 있도록 도왔으나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중 몸캠피싱(라인 영섹 피싱, 라인 영섹 해결, 라인 영섹 해킹, 라인 영섹 협박, 라인 피싱)은 금전적인 피해와 대인관계 모두 피해를 입혀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다.

영상채팅으로 피해자의 몸캠 영상을 확보하고 지인에게 유포하겠다며 돈을 요구하는 범죄를 말하는데, 불특정 다수에게 배포하는 사례들도 있어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불특정 다수에게 배포하는 순간 개인이 해결할 수 없는 범주가 된다.

몸캠피싱 피해를 입었을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지인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만들어야 한다. 현재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24가지의 솔루션을 개발해 피해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의 솔루션을 보유했다.

팀카시아 관계자는 ”24시간 고객센터를 연중무휴로 운영해 몸캠피싱(라인 영상통화 피싱, 라인 영상통화 피싱, 라인 영상통화 해결, 라인 영상통화 해킹, 라인 영상통화 협박) 피해자들을 돕고 있으며,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해 유형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과 실시간 대응 시스템, 정밀 분석 및 대응 시스템을 통해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막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일부 보안업체들은 동영상 유포 차단과 관련된 기술력을 보유하지 못한 채 기술력을 보유하였다고 안내하고 있다”며, “이러한 업체들을 이용해 지나치게 시간을 허비할 경우 이른 시간에 대처를 준비하여도 영상의 유포로 이어지는 사례들이 많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