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해도 이어지는 포르쉐 SSCL의 사회공헌이 주목받는 이유?

  • 기사입력 2020.02.24 14:30
  • 최종수정 2020.02.24 15:1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SSCL은 스포츠 꿈나무를 위한 지원도 계속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발레 장학사업 '드라이브 유어 드림'을 주관, 발레 재원들을 후원했다.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워런 버핏은 2006년부터 지금까지 14년동안 30조 원을 기부했고 앞으로도 전 재산의 85%를 기부하기로 약속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도 지난 20년간 36조원을 기부했다. 이는 매일 50억원을 기부한 액수다.

평생 모은 전 재산 3천만 원을 기부하고 돌아가신 할아버지나 24년간 10원짜리 동전을 모아 5천만 원을 기부한 할머니도 있다.

기부는 재벌이나 부자들이 거액을 기부하는데 의미가 있는 게 아니라 없이 사는 사람들도 진정성있게, 그리고 꾸준히 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요즘의 기부는 매스컴을 통한 홍보용 기부가 넘쳐난다. 연말 불우이웃 돕기 성금을 내놓고는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1회성 기부들이다.

크든 적든, 어려울 때 든, 업황이 좋을 때든 한결같은 사회공헌 활동에 마음이 훈훈해진다.

독일 수입차 포르쉐의 공식 딜러인 SSCL은 매년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인 '꿈의 엔진을 달다'라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연간 소요되는 금액이라고 해 봐야 연간 1억 원을 넘어서는 정도에 불과하다.

SSCL의 ‘꿈의 엔진을 달다’가 주목을 받고 있는 건 지난 2016년 이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다.

독일 수입차 포르쉐의 공식 딜러이자 외국계 레이싱홍그룹 계열인 SSCL은 매년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인 '꿈의 엔진을 달다'라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SSCL은 올해도 지난 11일 서울시청에서 장애인 신체기능 향상 프로젝트인 '꿈의 엔진을 달다' 프로그램을 위해 서울시와 제5차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2016년 시작해 올해 다섯 번째를 맞는 '꿈의 엔진을 달다'는 장애인의 발달치료를 지원하는 생활밀착형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장애인의 인지. 사회적 능력뿐 아니라 신체적 기능을 회복하도록 도와주고, 나아가 꿈 성취를 위한 원동력을 얻도록 돕고 있다.

특히, 인지능력, 손과 발의 소근육을 이용해 팀단위로 마을과 자동차 형상 등을 만드는 레고 블록은 장애인들에게 큰 희망을 주고 있다.

레고 블록은 설계, 조립, 정리능력을 요하는 신체활동으로, 장애단계별 블록 난이도 선택이 가능해 성인부터 아동까지 장애인들의 특성에 맞춰 제공한다.

아울러 장애인들에게 팀단위의 놀이와 협력을 통해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신체기능을 발달시키고 재활의지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점에서 꿈 성취를 위한 원동력의 발판이 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는 장애유형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신설해 참가자들의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지원해 오고 있다.

각 기관의 필요에 따라 음악치료, 심리재활, 다감각 자극 등 다양한 운영방법을 통해 장애인들의 효과적인 재활을 돕는다. SSCL은 이런 활동을 통해 2019년말 기준 총 118개소, 1,128명의 장애인을 도왔다.

SSCL은 스포츠 꿈나무를 위한 지원도 계속하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발레 장학사업 '드라이브 유어 드림'을 주관, 발레 재원들을 후원했다.

2016년부터는 박찬호장학재단과 함께 대한민국의 야구 꿈나무들을 지원했다.

박찬호 선수는 한국 야구 꿈나무들이 국내뿐 아니라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스포츠 인재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SSCL은 미래 주역인 아이들의 '꿈'을 견인한다는 차원에서 지원에 동참하고 있다.

SSCL은 지난해에도 유소년 야구캠프(CAMP 61)에 후원사로 참여해 400명 이상의 아이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SSCL 관계자는 "진정성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장애인 및 유소년들의 꿈 성취를 위한 원동력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SSCL은 올해로 창립 15주년을 맞은 한국 공식 포르쉐 딜러로, 2020년 현재 포르쉐 센터 대치, 서초, 분당 판교, 인천, 부산 등 총 5개의 주요 전시장, 5개의 서비스 센터(대치, 서초, 분당, 인천, 부산), 포르쉐 인증중고차센터 분당 판교 및 포르쉐의 신규 리테일 포멧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