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면역력 관리, 다양한 니즈 반영한 홍삼제품 소비 늘어

  • 기사입력 2020.02.14 14:47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인의 경우 과로나 스트레스에 의한 피로가 많아 만성피로를 느끼지 않는 현대인은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할 정도이다.

바쁜 업무와 야근, 잦은 회식, 학업 스트레스 등으로 제대로 끼니를 챙겨 먹기 힘들뿐더러 TV를 보면 졸립다가도 막상 침대에 누우면 말똥말똥해지는 수면장애로 불면증을 겪기도 십상이다. 이런 생활패턴을 반복하다 보면 면역력이 저하되면서 이곳저곳 몸이 쑤시고 아프거나 계절마다 잔병치레를 하기 쉽다.

이에 수많은 현대인들이 선택한 건강관리 방법은 종합비타민, 유산균, 오메가3 등 각종 건강식품을 구비해두고 매일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다. 최근 크릴오일,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밀크씨슬 등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제품의 종류가 너무 많아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다.

오래 전부터 많은 이들의 면역력 관리 필수품으로 사랑받은 홍삼 또한 마찬가지다. 기존에 출시되던 홍삼제품은 홍삼액, 홍삼캡슐 등 다른 건강식품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형태의 제품이 주를 이뤘다. 그러나 최근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젊은 층의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건강식품에 대한 니즈가 다양해짐에 따라 간편하게 섭취하는 홍삼스틱이나 맛, 식감을 더한 홍삼절편 등 다양한 제품군이 출시되고 있다.

정관장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군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KGC인삼공사의 대표 홍삼 브랜드다. 연령별, 성별에 따른 제품에서 나아가 다양한 소비자의 성향과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꾸준히 기획하고 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온 가족용 건강관리 아이템이자 정관장의 베스트셀러로 알려진 ‘정관장 홍삼정’은 100년 이상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6년근 홍삼을 추출, 농축한 홍삼진액이다. 좀 더 연한 홍삼액을 찾는 이들에게는 홍삼톤이 적합하다. 6년근 홍삼농축액 주원료에 전통소재를 부원료로 더한 홍삼 제품으로 깊은 맛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홍삼정을 스틱 형태로 만든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믹스커피보다 작은 스틱 파우치에 담겨있어 간편한 휴대와 섭취가 가능하며 물 없이 그대로 쭉 짜서 마실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즐기기 좋다. 아이의 면역력 관리를 돕고 싶은 엄마들이라면 어린이홍삼 ‘홍이장군’이 있으며 남편, 아내의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여성건강관리를 위한 ‘화애락본’, ‘화애락진’과 중년남성을 위한 ‘홍천웅’을 참고할 수 있다.

한편 정관장은 계약재배 방식을 통해 인삼을 수확하는 홍삼 브랜드로 농가와의 직접 계약재배를 통해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계약재배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수확된 6년근 수삼은 정관장 전 제품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