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팀카시아, 24가지 솔루션으로 몸캠피싱 해결이력 다수 보유

  • 기사입력 2020.02.10 2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출시된 스마트폰은 업무나 학업, 일상생활 등을 가리지 않고 사용되고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되는 영역을 불문하고 효율을 크게 끌어올려 과거에 비해 시간적인 여유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이처럼 스마트폰은 삶의 모든 분야에 걸쳐 효율성을 끌어올려줬지만 관련 범죄들도 다수 생겨나 우리에게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다.

근래에는 몸캠피싱(동영상 피싱, 라인 영섹 대응, 라인 영섹 대처, 라인 영섹 사기, 라인 영섹 삭제)이라는 범죄가 피해자의 숫자를 빠르게 늘려가며,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간단히 수법을 살펴보자면 피해자의 신체의 특정 부분들이 드러나도록 만들어 영상으로 녹화한다. 녹화 도중에 특정한 파일을 보내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저장된 개인정보를 확보한 뒤에 지인에게 유포한다고 협박을 가하거나 SNS나 웹사이트 등 온라인 상에 유포한다고 협박하며 돈을 요구한다.

수 차례에 걸쳐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다른 범죄대비 금전적인 피해가 크다. 만약 피해를 입었다면 요구에 응하기보다는 IT보안업체를 찾아 대응을 준비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다수의 피해건수들을 해결한 이력을 보유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팀카시아는 2014년 이후부터 꾸준하게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 24가지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4가지의 솔루션에는 영상의 삭제를 비롯해 유포 방지 솔루션, 모니터링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피해의 확산 없이 사건을 조기에 해결할 수 있다.

또 피해자들을 위해 연중무휴로 24시간 무료 피해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피해를 접수 받는 즉시 작업에 착수하고 있다.

팀카시아 관계자는 “피해를 입지 않고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시간이 가장 중요한 요소다”라며, “당사는 몸캠피싱(몸캠피싱 사기, 대응, 해결, 유출, 유포 피해) 조직들에 대한 빅데이터를 구축해 해결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즉각 해결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