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교진, 노인두뇌훈련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등 유망직종의 민간자격증 전액무료 제공 화제

  • 기사입력 2020.02.10 09: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유망직종으로 분류되고 있는 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유망직종으로 분류되고 있는 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바리스타 자격증, 코딩교육지도사 등 68개의 과정들이 준비되어 평소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고 있었다면 이번 기회가 좋은 기회로 작용할 전망이다.

실직자 및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아도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을 진행할 때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수강이 가능하다.

한교진에서 실시중인 바리스타 1급 강의는 차별화된 전문 지식을 제공하며 현장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실기를 병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다양한 커피 품종들의 풍미와 맛의 특징들, 생두의 구별 방법, 로스팅 단계별 특징, 블렌딩, 베리에이션 방법과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한교진의 노인 두뇌 훈련 지도사는 손유희와 같은 두뇌활성화 기법과 두뇌건강체조, 실버레크레이션 기법 그리고 다양한 두뇌인지훈련 등의 실무적인 방법을 익혀 두뇌의 영역을 고루 자극하여 두뇌기능과 신체기능을 강화하고 집중력, 기억력, 인지능력, 정서조절능력 등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학습하게 된다.

또한 바리스타과정(제2018-000052호) 이외에도 노인 두뇌훈련지도사(제2019-006426호), 코딩교육지도사(제2016-003936호) 등 68종의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다.

모든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