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철 면역력 관리 고려해 홍삼, 센스 있는 선물로 인기

  • 기사입력 2020.02.07 13:41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나이가 들수록 예전같지 않은 체력과 바뀌는 주변 환경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2막을 위해 주체적으로 건강을 챙기려는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이 인기다.

셀프메디케이션이 식품업계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건강기능식품을 비롯해 일상 속에서 쉽고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나 균형영양식 제품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중장년층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근육을 대비해 근육 증가를 위한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쓰고 20~30대 젊은 층도 면역력 관리에 신경쓰는 편이다.

특히, 최근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낱개 단위로 판매되는 홍삼 스틱 제품이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홍삼스틱은 간편한 섭취와 휴대가 가능하도록 작은 스틱 형태의 파우치에 담은 제품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최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 층의 니즈와 맞아 떨어져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명절선물을 비롯한 생일선물, 우정선물, 직장상사 선물 등을 할 때는 이러한 간편 건강식품보다 브랜드 인지도, 제품의 품질, 패키지 등을 더욱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홍삼의 경우 국민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다양한 제품군으로 선택 폭이 넓은 편이며 선물용으로 좋은 홍삼제품 추천도 많아 누구에게나 부담없이 선물을 할 수 있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그대로 농축시킨 정관장 홍삼정은 홍삼 본연의 깊은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홍삼 제품으로 KGC인삼공사의 121년 전통과 노하우로 추출, 농축한 홍삼의 유효성분이 균형있게 함유돼 가족용 건강기능식품과 선물용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지난 1912년 처음 출시돼 지금까지도 정관장의 대표 제품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편이며 단지 형태의 묵직한 유리병에 담겨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홍삼농축액이기 때문에 그대로 섭취하거나 온수 또는 냉수에 녹여 마시면 되며 온수에 타서 마실 경우 따뜻한 홍삼차처럼 즐길 수 있다.

관계자는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는 농가 계약재배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수확된 6년근 수삼을 전 제품의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원료에 대하여 290여 가지에 달하는 엄격한 안전성 검사를 거치고 있다”며, “온 가족이 두루 먹기 좋고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인 정관장 홍삼정으로 면역력 관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 5대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