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안회사 시큐어앱, 구제솔루션으로 몸캠피씽 피해자 도와

  • 기사입력 2020.02.08 12: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경찰이 지난해 6월부터 11월까지 사이버 금융 범죄 및 정보통신망 침해형 범죄를 특별 단속하고, 2천632명을 검거한 바 있다. 사이버 금융 범죄에서는 메신저 피싱이 약35%(682명)로 가장 많았고, 몸캠피싱이 약 11%(226명)로 뒤를 이었다.

특히 한 몸캠피싱 일당은 지난해 동안 피해자 657명을 대상으로 총 32억원을 갈취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을 여자라고 밝히며 남성에게 접근해 음란 행위를 유도, 촬영하여 이를 빌미로 돈을 뜯어내는 ‘몸캠피싱’ 조직이 특별단속을 통해 상당수가 붙잡혔지만 몸캠피싱은 현재까지도 활개치고 있다.

이에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에서는 보안수칙 생활화를 강조하고 있으며 교육차원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성범죄 등에 대한 교육을 보다 늘릴 예정이다. 또, 보안 업계에서는 영상의 유포를 막고 유포된 영상을 삭제하는 등 피해자 구제에 나서고 있다.

몸캠피씽은 피해 대상의 휴대폰을 해킹해 해당 인물의 실제 지인들에게 음란 영상을 유포하는 만큼 당할 경우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만약 당하게 되었다면 빠르게 보안 업체에 문의하여 전문적인 지원을 받는 등 신속히 대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몸캠피싱의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하여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시큐어앱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이와 같은 사기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고 말하며 “특히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