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고차브라더스, 자체 할부사로 개인회생·저신용자 전액 할부 서비스 제공

  • 기사입력 2020.02.10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중고차브라더스가 중고차할부이율, 중고차할부조건 등 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중고차전액할부 프로그램으로 중고차 구매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가 어려워지며 합리적인 소비를 통한 절약을 실천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중 하나로 차량을 구입할 때 저렴한 가격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이들 또한 늘고 있는데, 중고차는 신차와는 다르게 고민하고 따져봐야 할 요소들이 많아 구매가 쉽지 않다.

특히 어떤 브랜드를 살지, 어떤 색상을 살지 고민이 따르게 된다. 처음부터 사고 싶은 차종이 있다면 차종과 연식, 옵션 등을 고려하여 해당하는 차를 구매할 수 있지만, 막연하게 가족이 함께 이용할 차를 사려 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많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차의 색상은 되팔 때를 고려하여 무난한 색상의 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다. 중고 시장에서 인기가 가장 좋은 색상은 무채색인 흰색과 검은색이다. 이 두 색상은 은색, 청색, 남색 등 다른 색상의 차보다 적게는 50만 원, 크게는 100만 원 정도 가격이 높다.

특히 고급 대형차의 경우 중후한 느낌의 검은색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으며, 소형차의 경우 색이 밝아야 좀 더 커 보이는 효과가 있어 흰색과 같은 밝은 색상을 찾기도 한다.

이처럼 원하는 차량을 원하는 색상으로 선택했다면, 중고차를 판매하는 기업이 어떤 기업인지도 분명하게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특히 금전적인 문제 때문에 중고차를 구매하는 입장이라면 중고자동차할부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 고객 방문, 차량 실 가격 등에 대한 상호 정보를 공유하며 투명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차 거래를 지원하는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중고차브라더스’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중고차 브라더스’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고 있어, 개인회생 중고차 할부 상품을 비롯한 저신용자 중고차 할부가 가능하다. 또한 중고차 전액 할부도 가능함에 따라 더 많은 문의가 이어질 전망이다.

자체할부사란 전직 금융권 출신 전문가를 고용해 중고차할부 금리 및 이자율을 산정하는 시스템으로, 이를 활용할 시 일반 신용자는 물론, 저신용자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 이자와 자동차할부조건으로 중고자동차할부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업체 관계자는 “무직자뿐만 아니라 신용등급이 너무 낮아 중고차 구매 자체가 힘든 이들을 위해 저신용, 무직자, 주부중고차할부 등으로 세분화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 서비스는 모두 소득 증빙이 가능한 경우에 한해, 중고차 전액 할부가 가능하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중고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실제로 수원 중고차 매매 사이트나 안산 중고차 매매 사이트 등을 통해 거래하는 경우, 참고해야 할 사항은 굉장히 많고 중고차의 경우 연식이나 주행한 거리, 트림 등은 물론 제품의 상태, 사고 유무 등 다양한 변수까지 체크해야 하며 값싼 조건만 따라가다 보면 그로 인한 중고차 허위매물로 낭패를 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