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토] ‘우아하고 매끄러운 실루엣‘ 우루스 잡으러 온 애스턴마틴 첫 슈퍼 SUV 'DBX'

  • 기사입력 2020.02.05 12:03
  • 최종수정 2020.02.05 12:08
  • 기자명 최태인, 차진재 기자
영국 슈퍼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을 공식 수입하는 애스턴마틴 서울(기흥인터내셔널)이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인 ‘DBX’를 출시했다.
영국 슈퍼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을 공식 수입하는 애스턴마틴 서울(기흥인터내셔널)이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인 ‘DBX’를 출시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차진재 기자] 영국 슈퍼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을 공식 수입하는 애스턴마틴 서울(기흥인터내셔널)이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인 ‘DBX’를 출시했다.

지난 1913년 영국에서 시작된 애스턴마틴은 스포츠카를 전문 브랜드로 명성을 쌓아왔다. 최초의 SUV 개발 배경은 ‘2세기 플랜(Second Century Plan)’으로 명명된 미래 전략 프로그램의 핵심 사항으로 계획됐다. 2015년 버추얼 모델을 시작으로 개발에 착수했으며, 광범위한 인체 공학 및 인구 통계학 연구를 거칠 만큼 심혈을 기울였다.

DBX의 콘셉트와 타겟은 명확하다.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주행 능력부터 실용성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럭셔리 SUV의 품격까지 스스로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DBX 개발에는 애스턴마틴 브랜드의 유산인 스포츠카 DNA를 다양한 방식으로 이식했다. 차체는 애스턴마틴이 개발을 선도하고 있는 접착식 알루미늄(Bonded Aluminium) 기술을 스포츠카와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다. 

견고하면서 가벼운 차체를 통해 DBX의 패스트백 디자인을 구현했고 스포츠카의 무게 배분을 시각적으로 완성시키는 날렵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프레임 없는 도어와 파노라믹 선루프를 채택해 날렵한 외관과 함께 실내 가시성 및 자연스런 채광을 통해 안락함까지 배가시킨다.

애스턴마틴 'DBX'
애스턴마틴 'DBX'

인테리어에서도 SUV에 걸맞은 차체 크기를 제공하면서 스포츠카의 비율 제공이라는 일관된 철학을 확인할 수 있다. 3,060mm에 달하는 긴 휠 베이스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면서 루프 라인은 낮게 형성시켜 애스턴마틴 고유의 실루엣을 가능케 했다.

실용성을 더한 스포츠카의 DNA는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트 포지션은 SUV에 적용되는 커맨드 시트와 스포츠카 시트를 완벽하게 혼합했다. 시트 포지션 결정을 위해 광범위한 인체 공학 및 통계학, 자문그룹 등이 총동원돼 6개월에 걸친 연구를 진행했을 정도로 심혈을 기울였다.

DBX에는 밴티지 및 DB11에 적용된 4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이 탑재된다. 애스턴마틴 기술진의 섬세한 조정을 거쳐 550마력의 최고 출력과 700Nm의 최대 토크를 기반으로 최고 속도 291km/h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강력한 파워는 애스턴마틴의 9단 토크 컨버터 자동변속기(Nine-speed Torque Convertor Automatic Gearbox)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바퀴로 전달된다. DBX의 AWD 시스템은 액티브 센트럴 디퍼렌셜과 일렉트릭 리어•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eDiff)을 갖춰 최적에 조건에 맞춰 전륜 47%와 후륜 53% 구간 내에서 토크를 정밀하게 배분시킨다.

DBX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 4,800만 원이며 전량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애스턴마틴 세인트 아탄(St Athan) 제2공장의 DBX 전용 설비에서 생산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