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글인간 꿈꾸는 남자, 외모 관리도 자기계발 시작

  • 기사입력 2020.02.05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트렌드 코리아 2020이 ‘2020년을 이끌 10대 키워드’ 중 하나로 선정한 ‘업글인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업글인간’이란 발전을 의미하는 업그레이드와 인간의 합성어로 삶 전체의 질적인 변화를 추구하며 ‘어제보다 나은 나의 모습’을 만들고자 하는 현대인들을 의미한다.

성장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당연한 본성이라 할 수 있지만 ‘업글인간’은 타인과 경쟁하고 승리하기 위한 단순한 스펙이 아닌 자기 발전을 위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타인과의 경쟁이 아닌, 어제보다 발전한 내 자신과 경쟁하는 것이 현대의 업글인간이라는 설명이다.

업글인간들은 정기적인 취미생활과 자기계발을 꾸준히 하는 것이 특징이다. 커리어의 업그레이드를 위해 자격증이나 직무 관련 공부를 하는가 하면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영어 및 기타 외국어 온라인 강좌를 수강하기도 한다.

외모와 건강 관리 또한 이들에게는 철저한 자기 관리의 일환이다. 출근 전 혹은 퇴근 후의 시간을 이용해 필라테스나 요가, 헬스 등의 실내 운동을 하며 몸매와 건강을 관리하는 한편 외모의 관리를 위해 피부과나 피부관리샵을 꾸준히 이용하기도 한다.

면도 후 쉐이빙로션만을 사용하거나 아버지 스킨로션을 대충 공유하던 남자들이 남성피부관리법에 관심을 갖게 된 것 또한 이러한 트렌드와 무관하지 않다. 뷰티스토어에서는 자신만의 인생템을 찾아 남성스킨 케어 코너를 살피는 이들을 쉽게 마주칠 수 있다.

이들을 겨냥한 남자화장품 또한 다양해지고 있다. 보습 기능 위주의 남성용 스킨로션 외에도 남성들을 위한 주름개선 화장품, 화이트닝 화장품, 남자주름화장품 등 다양한 남자기능성화장품이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으며 10대부터 60대까지 각자의 피부 고민에 따른 남성화장품을 사용하며 피부 관리를 한다.

옴므 코스메틱 브랜드 ‘보쏘드’는 업글인간이 되고자 하는 남성들을 위한 올인원 남성화장품 ‘BOSOD 4-STEP’을 출시했다. 4단계의 체계적인 스킨 케어가 가능해 피부 관리법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로부터 많은 추천을 받고 있는 남자화장품 세트 상품이다.

‘보쏘드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은 세안 직후 사용하는 매티파잉 토너로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과다피지를 제거하고 모공을 케어한다. 토너 사용 후 풍부한 수분감의 ‘브라이트닝 세럼’과 피부를 진정시키는 ‘워터풀 로션’, 피부 활력을 더하는 ‘에너지 파워 크림’을 덧발라 마무리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