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드름흉터, 패치 대용 화장품 센텔라스카 연고로 흔적 케어

  • 기사입력 2020.02.03 09:03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여드름은 나이와 계절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피부 최대의 적이다. 흔히 여드름은 초기에 발생하는 좁쌀 형태의 하얀 여드름과 피지선내 세균이 번식해 통증을 동반하는 붉은 여드름(염증성 여드름)으로 나뉘는데 종류에 따라 관리법이나 없애는 방법 등이 상이하여 주의를 요한다.

우선 청소년, 성인을 불문하고 여드름 초기에 발생하는 좁쌀 여드름의 경우 곪아서 터질 때까지 그냥 두는 것보다 제때 짜내는 것이 좋다. 여드름 압출시에는 스팀타월 등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준 후에 짜내는 것이 바람직하며 아무리 작은 여드름이라 해도 손으로 짜게 되면 피부조직이 손상돼 색소침착, 흉터와 같은 트러블 흔적이 생길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면봉 등을 이용해 제거하는 것이 좋다.

붉은 기운을 띠는 염증성 여드름의 경우에는 충분히 곪기 전 일찍 짜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염증성 여드름은 하얗게 곪아 말랑말랑해졌을 때 짜내야 하는데 압출시 피지뿐만 아니라 피가 나올 때까지 충분히 짜내야 다시 곪지 않는다. 맑은 피가 나올 때까지 짜는 것이 좋으며 소독과 뾰루지 연고를 발라 흉터를 방지해야 한다. 여드름흉터 패치를 붙여 상처부위를 외부로부터 보호하는 것도 좋다.

이미 부위별 원인이 다양한 여드름으로 인해 얼굴에 갈색자국 등 없애기 어려운 흉터가 생긴 경우에는 연고를 발라 상처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병풀에서 추출한 센텔라스카 성분은 콜라겐 형성과 혈관 형성을 증가시켜 상처치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때문에 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을 찾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뷰티스토어에서는 병풀 추출물이 함유된 화장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으며 가까운 약국에서도 관련 성분이 포함된 흉터연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인기 순위 제품을 따르기보다는 성분과 제형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그 중에서도 트러블 케어 브랜드 티에스에서 출시한 ‘TS 센텔라스카 연고’는 병풀 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흉터미백연고로 인플루언서들의 추천템으로 꼽힌다. 남자, 여자 모두 쓸 수 있으며 패치를 붙이기 어려운 굴곡진 부위에도 손쉽게 바를 수 있다.

이 제품은 촉촉한 제형으로 빠르게 흡수되고 피부에 밀착된다는 것이 장점이며 병풀에서 추출한 유효성분을 물과 열없이 파우더 타입으로 응축하여 유효성분을 그대로 보존한 제품으로 얼굴뿐 아니라 몸의 흔적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