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중고차 싸다니카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믿을만한 업체서 진행해야”

  • 기사입력 2020.02.03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소비트렌드는 합리적인 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 때문에 자동차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고 있다. 신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중고차를 구매하려 매매단지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용객이 늘어나고 있음에도 일부 업체들은 여전히 비양심적인 행위들을 일삼고 있다. 최근에는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을 넘어 저신용자에게 피해를 입히고 있다. 저신용자가 중고차할부상품을 이용하기가 어렵다는 점을 악용하고 있는 것이다.

저신용자나 신용회복 중고차할부 등을 안내할 때 약관에 대한 안내 없이 고금리의 상품을 권하는 일이 대표적인 사례로 지금도 성행하고 있다.

저신용자들을 위해 수원중고차 싸다니카 김대중대표가 중고차 할부상품과 관련된 주의사항들을 알려왔다.

김대중 대표는 “사고 싶은 차를 선정하고 연식이나 주행거리, 사고 유무 등을 토대로 디테일하게 매물을 선정하는 과정을 먼저 거처야 한다”라며 “매물 선정 이후 중고차전액할부상품 진행 시 할부이자 및 약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하며 믿을만한 업체를 통해 상품을 안내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중고차할부조건을 고려하지 않은 채 상품을 이용할 시 고금리로 중고차전액할부 또는 개인회생자동차할부를 이용하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