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교진, 미술·아동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 기사입력 2020.02.02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무료수강 혜택은 미술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195호), 아동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5922호)등 심리상담 과정과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8종에 달하는 모든 과정들이 포함됐다.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여 한교진의 공식홈페이지를 가입하면 이용 가능하다.

미술심리상담사 과정은 총 7부에 걸쳐 진행된다. 미술심리상담의 개념적 이해와 다양한 접근법을 수강하게 되며,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집단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미술심리진단 및 평가 등 다양한 기법과 임상실습 사례들을 수강하게 된다.

아동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을 간단하게 살펴보자면 성장기에 있는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잠재가능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아동상담의 개념과 목표, 아동의 발달 등 아동상담자의 역할과 준비과정들을 거치게 되며, 상담모델, 상담윤리 등 기법들을 배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