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브리지스톤코리아,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 진행

  • 기사입력 2020.01.30 09:26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가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협력해 사회복지법인 신망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실’을 진행했다.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신망원은 비영리 아동 복지시설로 현재 약 56명의 유아 및 어린이 원생들이 함께 거주하며 생활하고 있다.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2017년부터 신망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후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예기치 못한 재난과 위험으로부터 신망원 원아들이 보다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전 예방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왔고, 이번에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협력해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의 진행을 후원하게 됐다.

브리지스톤 코리아와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1월 29일 진행한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 은 교통 안전, 생활 안전, 응급처치, 소화기 체험과 같이 신망원 원아들이 일상의 환경에서 스스로 혹은 동료들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안전 예방 및 응급 대응 활동을 주 내용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신망원 원아들은 안전벨트 매는 법, 안전한 자동차 승하차 방법, 화재 및 지진이 발생했을 때 대피 방법, 소화기 사용 실습, 올바른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 받고 직접 체험했다.

‘찾아가는 안전체험 교실’을 진행하면서 브리지스톤코리아는 신망원에 비치된 소화기와 운동장 데크의 교체도 함께 지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