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에서도 완벽한 셀프 헤어스타일 연출, 초강력 픽서, 워터 헤어스프레이 하나로 끝!

  • 기사입력 2020.01.25 09:00
  • 기자명 이상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바쁜 일상에도 집에서 전문가 수준의 피부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홈 케어 뷰티가 각광받고 있다.

수많은 미용 정보와 후기, 헤어케어 제품 사용 방법 등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활발하게 공유되고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어렵지 않게 완벽한 셀프 스타일링이 가능해진 것이다.

흐트러짐 없는 완벽한 헤어스타일을 하루 종일 유지하고 싶다면 헤어 스프레이 제품 사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옷이야 색이나 디자인으로든 스타일리시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지만 공들여 예쁘게 하고 나온 헤어스타일은 한번 모양이 망가지면 다시 원상복구하기 어려우므로 가장 고민스러운 부분이 아닐 수 없다.

시중에 나와 있는 헤어스타일을 고정하는 헤어제품은 헤어젤, 머리스프레이, 무스, 헤어젤, 왁스, 컬크림 등 종류가 다양해 쉽게 선택하기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각각의 제품마다 모발의 상태와 스타일에 따라 사용하는 방법 또한 다르기 때문에 사용법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남자 머리 고정에 많이 사용하는 헤어젤은 바를때는 젤 제형으로 인해 촉촉하게 발리지만 딱딱하게 굳기 때문에 수분이 있는 상태에서 바르는 것이 효과적이다.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왁스는 뭉치거나 머리가 떡질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을 발라줘야 한다. 이외에 남성용 헤어스프레이도 최근 남성들이 즐겨 찾는 추세이다.

헤어스프레이는 젤이나 무스보다는 자연스럽게 헤어스타일을 고정시킬 수 있어 앞머리 픽서나 긴 머리 사용에 유용하다.

여성들이 즐겨하는 업스타일이나 묶음머리, 앞머리 고정 등 고정된 머리스타일을 유지할때 효과적이며, 머리에서 25~30cm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전체에 고루 분사해주면 장시간 헤어 고정이 가능하다.

온라인 몰 뿐 아니라 드럭스토어에서도 다양한 친환경 헤어스프레이, 초강력 픽서를 만나볼 수 있는데 전문가들은 인기 순위 제품보다 두피의 건강은 지키면서 머릿결과 스타일링은 살려주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헤어의 뿌리 볼륨은 살려주면서 부스스한 앞머리는 정돈시키고 잔머리를 진정시킬 수 있는 인생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가 선보인 'HAMOCELL 킵 헤어 워터 스프레이'는 뭉침감 없는 세팅력과 올림머리 케어, 잔머리 고정에 효과가 좋은 인생템으로 꼽힌다.

건조시간이 빠르며 폴리머와 카나우바왁스 성분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선사해줘 남자, 여자 모두에게 선호도가 높고 무공해성 워터헤어스프레이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향이 진해서 호불호가 갈리는 시중 헤어스프레이 제품들과 달리 '헤머셀 킵 헤어 워터 스프레이'는 무향 헤어 스프레이로 향에 민감한 사람들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헤어스프레이다. 브라질넛씨오일과 유차나무씨오일이 모발을 부드럽게 코팅해주기 때문에 거친 모발 관리법으로도 인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