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물짬뽕으로 유명한 거제도 현지인 맛집 ‘팔선루익스프레스’

  • 기사입력 2020.01.24 12:3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거제도에는 오래전부터 해물짬뽕으로 현지인들에게 익히 알려져 있는 중국집이 있다. ‘팔선루익스프레스’가 그 주인공으로 중식당이기는 하지만 카페 같은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정보통이 빠른 여행객들도 알음알음 찾아오는 관광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겨울방학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다가오는 주말 떠날 국내 여행지 선택을 앞두고 ‘거제도 여행’의 인기가 뜨겁다.

거제시 일운면 인근 옛 구조라 초등학교 교정을 지키는 순백의 매화가 꽃망울을 터트릴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구조라초등학교 건물 옆에 자리한 네 그루의 매화나무는 춘당매(春堂梅)라고 불리며 남해안에서 가장 먼저 꽃망울을 터뜨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아직은 멀게 느껴지는 입춘이지만 거제의 매화가 꽃을 피우기 시작하면 비로소 봄이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하는 이들이 많다. 매화나무가 일운면 마을 사람들의 자랑거리인 이유도 이 때문일 것이다.

거제도에는 이른 봄 기운을 만끽하기 좋은 이국적이고 따뜻한 풍경의 여행 명소들이 풍부하다.

거제도에서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외도 보타니아와 바람의 언덕은 국내에서 유럽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로 휴식과 산책은 물론 곳곳에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인생샷을 남기기도 좋다.

그밖에도 거제관광모노레일, 매미성, 거제씨월드,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거제도를 찾은 여행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명소투어와 더불어 오감만족 거제 식도락을 만끽하고 싶다면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식당보다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거제도 맛집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

거제도에는 오래전부터 해물짬뽕으로 현지인들에게 익히 알려져 있는 중국집이 있다. ‘팔선루익스프레스’가 그 주인공으로 중식당이기는 하지만 카페 같은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정보통이 빠른 여행객들도 알음알음 찾아오는 관광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로컬 인기메뉴인 해물짬뽕은 큼지막하고 통통한 새우와 홍합, 가리비 등 거제의 신선한 해산물과 각종 채소가 듬뿍 들어가 매콤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한다.

해물짬뽕과 함께 많이 주문하는 메뉴는 마파두부면, 굴튀김, 군만두, 몽돌탕수육이다.

특히 이곳 군만두는 실장과 주방장이 직접 만드는 수제군만두로 속이 꽉 차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으며 굴튀김의 경우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계절메뉴에다 찍어 먹는 소스까지 직접 만들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다양한 연령층 손님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팔선루익스프레스를 방문한 손님은 “거제도에 사는 지인의 추천을 받고 방문했는데 중식당 같지 않은 세련된 분위기가 인상적이었다. 여기 오면 꼭 시켜야 한다는 해물짬뽕을 비롯해 직접 만든 바삭바삭한 수제군만두와 계절한정메뉴인 굴튀김에 동글동글 귀여운 모양의 몽돌탕수육까지 주문한 모든 메뉴의 맛과 양이 만족스러워 다음 번 여행에도 재방문하고 싶은 곳이다”라는 방문후기를 전했다.

한편 ‘팔선루익스프레스’는 거제도 대명리조트와 한화리조트 벨버디어 근처 맛집으로 리조트 숙박객들의 접근성이 좋으며 외포항, 바람의언덕, 매미성, 학동몽돌해변 등 관광지와도 가까워 여행 중 언제든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