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신속 대응 팀카시아, 24가지 솔루션으로 모든 유형 차단 가능

  • 기사입력 2020.01.26 21: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바야흐로 디지털시대가 도래했다. 최근 스마트폰은 연령대 불문, 극소수를 제외하곤 모두가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우리의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을 얻거나, 생산해낼 수 있다.

이처럼 스마트폰은 삶의 모든 분야에 걸쳐 효율성을 끌어올려줬지만 관련 범죄들도 다수 생겨나 우리에게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다. 주로 스마트폰에서 벌어지는 범죄 중 몸캠피싱(동영상 피씽, 라인 영섹 대응, 라인 영섹 대처, 라인 영섹 사기, 라인 영섹 삭제) 은 정확한 피해규모를 예측하기가 힘들다. 온라인에 유포될 경우 사태가 급속도로 커지기 때문이다.

간단히 수법을 살펴보자면 화상채팅에서 피해자의 신체 특정 부분이나 알몸 등을 노출하도록 유도하고 영상으로 녹화를 진행한 뒤,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감염시켜 지인 및 온라인에 유포한다고 협박해 돈을 갈취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철저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피해자들을 돕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팀카시아는 2014년 이후부터 꾸준하게 솔루션 개발에 주력해 24가지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4가지의 솔루션에는 영상의 삭제를 비롯해 유포 방지 솔루션, 모니터링 서비스 등이 포함되어 피해의 확산 없이 사건을 조기에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피해자들을 위해 연중무휴로 24시간 무료 피해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피해를 접수 받는 즉시 작업에 착수하고 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피해를 입지 않고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시간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당사는 몸캠피싱(몸캠피싱 사기, 대응, 해결, 유출, 유포 피해) 조직들에 대한 빅데이터를 구축해 해결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즉각 해결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