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상담센터 운영 라바웨이브, 유포루트 차단 작업 제공해

  • 기사입력 2020.01.24 15: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재 모바일 메신저는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했기 때문인데, 영상통화나 음성통화를 비롯해 일정이나 문서 등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다.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일상생활과 업무를 가리지 않고 사용되고 있으며, 유익함을 가져다 줬다. 하지만 늘어나는 이용자의 숫자만큼 각종 범죄들이 기승을 부려 부정적인 영향도 미치고 있다. 최근 모바일 메신저에서는 몸캠피싱(영섹 삭제, 영섹 유출, 영섹 유포, 영섹 녹화, 영섹 대응)이라는 범죄가 가장 많은 피해자를 만들어내고 있다.

몸캠피싱 수법은 여성으로 위장한 범죄자가 남성에게 접근해 친하게 지내자는 등 친분유지가 목적인 것처럼 이야기하여 경계심을 허물고 영상통화를 제안한다. 통화 도중 음란행위를 유도해 모든 과정을 녹화한다. 동시에 악성코드를 설치하도록 피해자를 기망하고 휴대폰의 개인정보들을 탈취한다.

영상이나 연락처를 이용해 협박을 가하는 범죄이기 때문에 해결 또한 영상 및 연락처를 삭제를 진행해야 한다. 이는 전문적인 분야로 IT보안회사를 통해 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는 유연하고 효과적인 대처법을 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바웨이브는 LAVAR CS기술을 활용해 대응에 임한다. LAVAR CS기술은 정밀분석시스템과 변수대응 솔루션 등을 포함하고 있어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의 지인들에게 유포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유포 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키거나, 동영상 유포 차단 후 P2P사이트 등에서 영상이 더 확산되지 않도록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영상 유포를 원천봉쇄하고 있으며, 동시에 매개수단을 모두 차단하고 있다.

한편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몸캠피싱(라인 영섹 대처, 라인 영섹 사기, 라인 영색 삭제, 라인 영섹 유출, 라인 영섹 유포)의 유형을 불문하고 모두 해결이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