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TV결합상품 등 가입 및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원여부 확인 필수

  • 기사입력 2020.01.23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초고속 인터넷가입을 알아보는 소비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20~30대 연령층의 1인 가구 증가로 원룸이나 오피스텔, 빌라 등 자취방 인터넷설치 관련 문의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들이 인터넷가입을 찾는 주 경로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혹은, KT·SK·LG 등 통신사 고객센터로 나눌 수 있다.

초고속인터넷·IPTV 등 유선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량이 높은 채널은 ‘인터넷비교사이트’라고 전했다. 통신사 고객센터의 경우 재약정, 요금제 관련 문의량이 높은 상황이다.

KT, SK, LG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는 별도의 영업활동을 하지 않더라도 소비자가 유입되기 때문에 굳이 고액의 사은품을 소비자에게 지원하지 않는다. 또한,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사은품 규제가 심한 편이다.

반면,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업체간 경쟁으로 인해 경품고시제 가이드 내 최대 사은품을 내걸고 운영할 수 밖에 없다. 때문에 온라인인터넷 비교사이트가 고객센터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하고 있어 젊은 층의 이용자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포털사이트를 통해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 검색 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검색창에 자동완성으로 보여질 만큼,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15%) 금액인 46만원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