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보안회사 시큐어앱, “보안전문가와 함께 몸캠피씽 해결할 수 있어”

  • 기사입력 2020.01.25 17: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모바일 악성코드 공격이 무려 4배 가까이 증가했다는 조사결과가 나타났다. 스미싱 및 몸캠피싱 등 금융범죄의 증가가 원인으로 꼽힌다. 모바일 악성코드 공격은 기업보다는 개인을 상대로 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은 보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기 때문이다.

피해 대상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악성코드는 개인정보를 탈취하거나 모바일 기기를 손상시키며, 금전적 피해를 입히거나 비정상적인 결제를 유도한다.

‘몸캠피싱’은 모바일 악성코드 공격 중 대표적인 예다. 몸캠피씽은 여성을 가장하여 남성에게 채팅을 통해 접근한 뒤,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몸캠(음란 화상채팅) 이후 해당 영상을 촬영하여 협박하는 수법이다.

범죄일당은 피해 대상의 스마트폰을 해킹해 협박용으로 사용한다. 해킹을 통해 피해자의 휴대전화에 저장된 연락처를 확보해 가까운 지인들부터 가족들, 심지어는 회사거래처에까지 유포하겠다며 협박해 돈을 뜯어내는 것.

만약 이와 같은 동영상 유포협박에 당했다면 당한 것을 인지한 즉시 대응해야 한다. 영상유포의 경로를 차단하고 삭제하는 일은 난이도 있는 보안 기술을 요하기 때문에 사이버/모바일 보안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이러한 가운데, 동영상 유출 협박 등 유포 관련 범죄에 적극 나서 피해자들을 돕고 있는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시큐어앱(Secure App)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및 차단 등 포괄적인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펼치며 디지털 성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사이버 범죄 유형은 가까운 이들에게 영상이 유포될 수 있다는 범죄 특성상 초기에 신속한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시큐어앱에서는 IT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을 구성하여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운영하여 어느 시간대에 피해가 발생해도 즉각 대응을 펼치며 범죄에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

시큐어앱 임한빈 대표는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사이버 금융범죄의 피해자가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며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지장이 생길 것을 염려해 신고를 꺼리는 특성까지 고려했을 때 실제 피해자는 집계된 결과보다 많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임대표는 “만약 이러한 범죄에 당하고 있다면 혼자 전전긍긍하며 협박범에 대응하기보다는 전문적인 조력을 통해 범죄로부터 완전히 벗어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