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보안업체 ‘퍼블소프트’, 기술력으로 유연한 대처 도와

  • 기사입력 2020.01.22 2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몸캠피싱(영통 녹화, 영통 대응, 영통 대처, 영통 사기, 영통 삭제)은 불과 몇 년 전만 하여도 다른 범죄들에 비해 발생되는 건수는 작아 심각한 문제로는 여겨지지 않았다. 하지만 피해가 발생했을 때 얻게 되는 물질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가 커 근래에는 점차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몸캠피싱은 익명의 상대방이 친분인 것처럼 접근해 영상통화를 제안해 시작된다. 통화하는 과정 중에서 피해자가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드러내도록 만들어 촬영을 진행하고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피해자의 휴대폰에 감염시켜 연락처를 얻어낸다.

피해자에게 영상을 유포하겠다는 메시지를 보내 극단적인 상황까지 몰아세운다. 순순히 요구에 응하는 피해자가 많아 거액을 갈취 당한 사례들도 다수 존재하며, 금전요구에 응하지 못할 경우 영상의 유포가 진행되고 직장생활이나 대인관계 등 사회생활에 문제가 생기는 사례들을 초래하게 되며, 이는 대인기피증, 우울증 등으로 이어진다.

피해를 입었을 때는 전문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피해를 입는 즉시 경찰에 알리고 보안회사를 찾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PB EndPoint 기술로 피해자들이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퍼블소프트가 보유 중인 PB EndPoint 기술은 휴대폰 운영체제를 비롯해 여러 가지 세부적인 사항을 파악한 다음 협박범들의 패턴이나 동향 등을 파악해 원천적으로 유출이 불가능하도록 만든다. 만일 유포가 진행 중이라 해도 차단이 가능하다.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오랜 경력을 토대로 자체적인 몸캠피싱(영섹 피싱, 영섹 피싱, 영섹 해결, 영섹 해킹, 영섹 협박) 대응기술을 개발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원천 차단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보유 기술들을 유지 및 보수하고 있으며, 기술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