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 포르쉐 조준한 토요타 GR 수프라 살펴봤습니다...주행모드별 배기사운드까지 전격 비교!

  • 기사입력 2020.01.21 18:12
  • 기자명 차진재 기자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토요타코리아가 17년 만에 부활한 '토요타 GR 수프라'를 국내 출시했습니다.

GR수프라는 '수프림 펀 투 드라이브(Supreme Fun-To-Drive)'.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컨셉으로 개발된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로, 'GR'은 토요타 자동차의 모터스포츠 활동인 '토요타 가주레이싱(GAZOO Racing)'을 의미하는데요, 무려 17년만에 부활하는 전설의 스포츠카로 꼽힙니다. 

BMW와 기술제휴를 통해 함께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차내 탑재된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은 최대토크 51kg.m, 최고출력 340PS의 성능을 발휘하며, 스포츠 주행에 걸맞는 강력한 힘과 가속성능을 선보입니다. 또 '휠베이스','트레드', '중심고'의 세가지 요소를 최적으로 조합하여 스포츠카로서 탁월한 핸들링과 안정된 코너링을 선사한다고 합니다. 

또 GF 수프라는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SC)을 적용해 100mm 직경의 듀얼 머플러를 통해 강렬한 엔진소리를 내는데요, 주행상태는 노멀과 스포츠 모드 2가지로 구분됩니다. 특히 배기사운드는 운전모드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모드별 배기사운드는 어떤 차이가 있을지 자세한 영상을 통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R 수프라 권장 소비자가격 : 7,380만 원 (부가세 포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