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이버시큐리티 업체 시큐어앱, 몸캠피씽 피해해결 솔루션 제시

  • 기사입력 2020.01.21 2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사이버시큐리티 업체 시큐어앱이 최근 급증한 몸캠피싱의 피해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시큐어앱은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보안프로그램을 피해자들에게 제공하는 등 범죄 해결에 발벗고 나서며 피해자 구제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5년간 급증하며 현재에도 많은 피해자를 발생시키고 있는 몸캠피씽은 사이버 금융범죄에 속한다. 그러나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며 접근한다는 점이 보이스피싱이나 스미싱 등 다른 금융범죄와는 약간 다르다. 채팅앱을 통해 이뤄지며 몸캠영상을 찍어 이를 피해자의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 거래처 등에 유포한다고 협박하는 수법이다.

범죄일당은 몸캠피싱 피해자의 몸캠 영상(피해자가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거나 신체 일부가 노출된 영상)을 지인에게 유포할 뿐 아니라 SNS나 음란물사이트, 웹하드 사이트 등 인터넷 다양한 공간에 유포한다.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유출된 영상을 빠르게 회수하고 삭제하는 등의 기술적 대응이 필요하다. 이때는 시큐어앱과 같은 모바일 보안회사에 사건을 의뢰하여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한편,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이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씽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며 “특히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