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보안센터 ‘시큐어앱’, 몸캠피싱 피해구제 솔루션 제시

  • 기사입력 2020.01.20 2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인터넷 공간에서는 ‘익명성’이라는 특수성으로부터 수많은 사건사고가 발생한다. 특히, 사이버범죄에 십분 활용된다. 사이버 범죄는 익명성이라는 특수성과 함께 생겨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깊은 연관성을 보이고 있다.

누군가 혹은 어딘가를 사칭하여 돈을 갈취하는 인터넷 피싱 수법이나 익명이라는 가면 뒤에 숨어 모욕적·부정적 댓글을 다는 행위, 음란물을 유포하는 행위 등 대부분의 범죄에는 익명성이라는 특수성이 기반한다.

대표적으로 ‘몸캠피싱’을 꼽을 수 있다. 몸캠(음란 화상채팅)과 피싱의 합성어로 약 5~6년 전부터 성행하기 시작해 근래 들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신종 범죄 수법이다.

몸캠피싱은 이성을 가장한 협박범이 피해자에게 접근하며 시작되는데, 피해자를 유혹한 뒤 화상채팅을 통해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이를 촬영한 이후 피해자의 휴대전화 연락처 목록 등 데이터를 해킹하여 몸캠 영상을 피해자의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방식이다.

이 같은 동영상 유포 협박 범죄에 당해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범의 요구에 따르기보다는 적절한 대처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경찰에 신고하는 것은 물론, 보안 전문 업체를 찾아 동영상이 유포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이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운영하며 시큐어앱만의 유포차단솔루션 제공을 통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시큐어앱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업체에서는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려야 한다”며, “특히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해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할 수 있는 솔루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