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교육진흥협회’,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문학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 인기과정 전액지원

  • 기사입력 2020.01.20 11:1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무료수강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무료수강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68종의 교육과정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관련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혜택이 적용된다.

현재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과정들은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등이 있다.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강좌를 살펴보자면 총 5부에 걸쳐 진행된다.

노년기를 다루는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등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에 대한 강의를 선행한다.

이후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