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상 방해하는 불면증 해결하기 위해 수면영양제 선택 할 때 기준은?

  • 기사입력 2020.01.18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수면은 우리 삶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건강의 중요한 영역 중 하나이다. 하지만, 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로 밤에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하면 수면 부족 상태가 되어 낮 동안 졸음, 피로감, 의욕 상실 등을 초래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

불면증은 평소 잠자는 시간이나 습관이 불규칙한 사람에게 주로 생기며, 최근 들어 다양한 연령층에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이에 불면증극복하는법에 대해 언론 보도나 방송 매체 등을 통해 전파되고 있지만 일반인 스스로 극복하기란 쉽지 않다.

특히, 술에 의지해서 잠을 자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소량의 술은 수면 유도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음주로 인해 잠이 자주 깨고 숙면이 어려워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숙면을 취하기 위해 수면영양제를 복용하는 등 불면증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수면영양제 복용 시 검증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건강식품 전문업체 휴럼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을 겪으며 수면영양제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 수면영양제 선정 시 감태추출물로 만든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감태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이자 자연 유래 성분으로 인체에 무해하다는 것이 밝혀진 바 있다. 수면영양제 선택 시, 하루 1알로 디엑콜 하루 권장량 30mg를 충족시킬 수 있는지, 일반 식품 감태가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감태추출물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건강식품 전문업체 휴럼은 제주 감태추출물로 제작한 수면영양제 ‘리얼슬립’으로 호평을 받아온 바 있으며, 현재 자사 설맞이 이벤트와 리얼슬립 예약 주문 시 사은품 증정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