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큐어앱 몸캠피싱 대응센터, 몸캠피씽 피해자 대상 24시간 무료상담 제공

  • 기사입력 2020.01.16 18: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은 최근 늘어난 신종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최근 온라인상에서 자신을 여자라고 밝히며 남성에게 접근해 음란 행위를 유도, 촬영하여 이를 빌미로 돈을 뜯어내는 ‘몸캠피싱’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수법을 막을 수 있는 방법들도 함께 고안되고 있다. 

교육차원에서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성범죄 등에 대한 교육을 보다 늘릴 예정이며,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에서도 보안수칙 생활화를 꾸준히 강조하고 있다.

또, 보안 업계에서는 영상의 유포를 막을 수 있는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피해자들에게 공급하며 피해를 막고 있다.

몸캠피씽은 피해 대상의 휴대폰을 해킹해 해당 인물의 실제 지인들에게 음란 영상을 유포하기 때문에 걸리면 피해 없이 해결하기 굉장히 어렵다.

이에 보안업계에서는 몸캠피싱 및 유포협박 등의 피해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내놓으며 피해자 구제에 나서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당하게 되었다면 최대한 빠르게 보안업체의 전문적인 지원을 받아 사건을 해결해야 한다.

이 가운데, 오랜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온 모바일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은 최근 늘어난 신종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큐어앱은 국내 1세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 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한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협박범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피싱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