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딩웰라이프 100%골든실크홍잠, 설명절 맞이 할인 이벤트

  • 기사입력 2020.01.10 10:1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게딩웰라이프는 100%골든실크홍잠을 이번 설명절을 맞이해 396,800원에서 40%할인된 금액으로 가격 할인행사를 1월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홍잠은 누에가 완전히 자라 고치를 짓기 직전의 익은 누에 ‘숙잠’ 을 수증기로 쪄서 동결건조 시킨 것으로 단백질, 아미노산, 오메가3 지방산,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농촌진흥청과 한림대학교 일송생명과학연구소의 공동연구를 통해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알츠하이머 치매는 고령화로 인해 감각기관이 자극을 받아 반응하고 기억하는 일련의 과정을 기능적으로 연결하는 뇌의 신경연접이 줄어 뇌에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이 쌓이면서 발병하는데, 알츠하이머 치매 유전자를 가진 쥐에 홍잠을 50주 동안 먹인 뒤 베타-아밀로이드의 뇌 축적량을 확인한 바 홍잠을 먹지 않은 쥐의 뇌에는 베타-아밀로이드가 많이 축적됐으나, 홍잠을 먹은 쥐는 정상 쥐와 마찬가지로 전혀 축적되지 않았다.

또한,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에 가장 효과가 좋은 홍잠 생산용 누에 품종을 선정하기 위해 누에 품종별로 비교한 결과, 백옥잠과 골든실크로 만든 홍잠이 신경연접 개선 효과가 좋았고 특히 단기기억력 개선, 신경세포보호 등은 골든실크로 만든 홍잠이 더 우수한 효과를 보였다.

이렇듯 홍잠을 꾸준히 섭취하면 미토콘드리아 활성이 증가해 ATP 생성량이 늘고 신경세포가 보호되며, 이로 인해 신경연접이 증가하고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이 축적되지 않아 알츠하이머 치매를 예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