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세먼지, 좁쌀 화농성 여드름 트러블 유발…폼클렌징, 타올로 세안

  • 기사입력 2020.01.10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지난 연말, 잠시 한파가 불어닥치기는 했지만 이번 겨울은 전반적으로 예년에 비해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하지만 추위를 대신하여 찾아온 불청객이 있으니 바로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다. 오염물질을 밀어낼 찬 바람이 약해 대기가 정체된 것이 그 이유다.

이런 날씨일수록 클렌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데 미세먼지가 피부 모공에 틀어박히게 되면 붉은 여드름이나 염증성여드름과 같은 얼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없애기 어려운 좁쌀, 화농성 여드름은 부위별 발생 원인이 다양하고 재발도 잦아 클렌징뿐만 아니라 보습관리에도 신경써야 한다. 따라서 완벽한 클렌징은 다음 스킨 케어를 위한 준비과정이 돼 피부 보습에도 영향을 미친다.

특히 트러블피부라면 클렌징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는데 클렌징을 소홀히 하여 묵은 각질을 제거하지 못한다면 과잉 피지와 노폐물이 각질과 엉켜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악화시킬 수 있다. 반면 무리한 클렌징으로 인해 피부가 자극을 받아 염증성여드름을 유발하기도 한다.

따라서 여드름 케어로 고민하는 민감한 피부일수록 섬세한 클렌징이 필수다. 트러블관리를 위해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거품이 쫀쫀하고 풍성한 폼클렌징을 선택해 피부 깊숙한 곳까지 모공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 과정에서 모공 피지를 관리하고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폼클렌징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저자극 세안제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으며 뷰티 스토어의 여드름용 세안제 인기 추천 순위를 참고해볼 수 있는데 인생템을 찾으려면 성분을 살펴봐야 한다.

민감성 피부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스테디셀러템 ‘TS 여드름 & 클렌징 2-SET’이 남자와 여자를 막론하고 트러블 케어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폼클렌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무리한 스크럽 없이도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 청결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각질과 피지를 케어하는 동시에 피부 진정 완화에 도움을 주는 살리실산을 함유한 ‘티에스 아크네 클렌징 폼’과 비스코스 레이온으로 제작되어 피부 사이사이의 노폐물까지 클렌징하는 ‘TS 훼이스 타올’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며 식물성 보습 성분으로 클렌징 이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