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K렌트카, 신차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특별 프로모션 운영

  • 기사입력 2020.01.10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소비자들은 어떤 제품을 구매하건 방대한 자료를 찾을 수 있게 되면서 소비를 할 때 과거보다 더욱 꼼꼼해졌다. 모든 제품을 소비할 때나 마찬가지지만 자동차와 같은 고가의 제품을 구매할 때는 더욱 자세히 알아본 후 구매를 결정한다.

AK렌트카는 신차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오토리스)를 렌트 또는 리스로 제공하는 업체로 깐깐해진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 특별함을 내세웠으며,최근 법인, 개인사업자, 직장인들 사이에서 AK렌트카는 새로운 신드롬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장기렌트는 초기비용이 없고 사업자에게는 비용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절세혜택이 있기 때문에 요즘 자동차 렌트로 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LPG자동차로 이용이 가능하며 신차로 출고가 되기 때문에 최소 2년에서 5년까지 장기간 이용을 해야 하는 서비스이다. 장점은 월납부비용이 적다는 점과 비용처리가 된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으며, 신차로 출고가 되기 때문에 신차A/S는 물론 혜택까지 모두 받을 수 있다.

AK렌트카의 장기렌트와 자동차리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차이가 있다. 수입차 장기렌트보다는 리스를 선호하는 편이며, 국산차의 경우에는 장기렌트카를 많이 이용하는 추세이다. 렌트와 리스의 번호판이 다르기 때문인데 렌트는 허, 하, 호 번호판이지만 리스는 일반 번호판을 사용한다. 해서 품위유지 목적으로 리스를 많이 이용한다고 한다. 국산차 중에는 화물차리스가 예외인데 화물차의 경우 장기렌트가 불가하기 때문에 리스를 많이 이용한다.

이렇게 AK렌트카에서 자세한 통계를 낼 수 있는 것은 AK렌트카의 통계자료가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꼼꼼하게 스펙을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차량에서부터 법인장기렌트를 이용하는 고객, 주부들, 30대 이상 등 다양한 소비자층에 따라 어떤 차량을 많이 이용하는지 통계가 되어있는 자료가 있어서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AK렌트카 관계자는 “제네시스나 기아 k9에서부터 벤츠 e클래스, bmw 시리즈는 법인에서 장기렌트 또는 리스로 많이 이용하고 있다. 직업들의 영업용으로는 k3, 아반떼, 모닝, 레이 등 경차들이 영업용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다. 또 주부들이 많이 알아보는 차량은 현대 투싼, 티볼리, 미니쿠퍼 등이 있고 일반 30대 이상이 타는 차량으로는 제네시스g70이 많다고 한다. 그리고 현대 팰리세이드, 베뉴 등의 출시된 지 얼마되지 않은 차량도 종류에 따라 빠른 출고가 가능하며 범위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어 “AK렌트카에서 준비한 자료에 의하면 장기렌트 수요자들은 점차 늘어날 것이며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런 추세에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통계에 기반한 AK렌트카의 견적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