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포렌식코리아, 몸캠피씽.화상채팅사기 구원은 디컴 파일이 핵심

  • 기사입력 2020.01.07 17:00
  • 최종수정 2020.01.07 17:2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웹하드나 토렌트 서비스가 활성화된 해외에 비해 성인 사이트가 활성화되지 않은 국내에서는 유독 ‘몸캠피싱(일명 몸또)’ 피해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다.

몸캠피싱이란 해커가 핸드폰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여성으로 가장해 접근 후 음란화상채팅을 진행하는 중, 불법파일을 설치해 연락처, 발신 전화번호 목록 등을 해킹한다. 특히, 남성의 음란행위 영상을 녹화해 전화번호부에 있는 지인들에게 전송하겠다고 협박하는 디지털범죄다.

한국사이버보안협회(KCSA) 소속 IT보안업체 ‘디포렌식코리아’ 관계자는 “보안 위험 중에서도 몸캠피싱 피해는 금전적인 피해에 추가로 사생활 유출 위험까지 동반한다. 다양한 방향을 통해 몸캠피싱 피해가 생길 수 있으니 피해를 입을 시 디컴 파일 서비스를 통한 신속대응이 중요하다”며, “특히 랜덤채팅사기는 동영상을 빌미로 화상채팅협박을 통해 계속해서 추가 금전 요구의 가능성이 높아 추가 피해를 조심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디포렌식코리아는 동영상유포 및 화상통화협박을 받는 이들을 위해 피해 파일을 분석하는 디컴파일 서비스 및 유포차단, 방지 및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유통조사 서비스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모니터링 및 법적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해결 후 해킹 파일을 통해 파일분석 결과와 서비스 처리내용을 피해자와 함께 공유하는 것은 물론, 피해에 대해 꾸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 및 해결 과정은 디포렌식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및 문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