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촌 맛집 ‘소문난집’, 정겨운 분위기 속 두툼한 칼집삼겹살 별미

  • 기사입력 2020.01.07 16:04
  • 최종수정 2020.01.07 16:0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20여 년 동안 직장인 대학생들과 함께 하며 한결같은 고기 맛을 제공하며 신촌 고기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소문난집'이 주목 받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가족, 직장동료, 친구 등과 삼삼오오 모여 불판 위에 노릇노릇하게 익혀 먹는 삼겹살 구이는 한국인의 대표적인 소울푸드이다.

특히, 고단했던 하루 일과를 보낸 직장인들에게 소주한잔 할 때 빠질 수 없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삼겹살이다.

이처럼 삼겹살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돼지고기 부위 중 한곳으로 주변곳곳에 많은 삼겹살집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삼겹살에는 비타민 B1과 단백질, 그리고 아연, 엽산, 인, 철분, 칼슘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특히 요즘같이 추운 날씨와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릴 때 많이 찾는 메뉴이기도 하다.

최근에는 이러한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삼겹살 이색 맛집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삼겹살에 일정한 두께로 칼집을 내어 풍부한 육즙과 심감을 제공하는 칼집삼겹살 등이 대표적인 메뉴중 하나이다.

이런 가운데 20여 년 동안 직장인 대학생들과 함께 하며 한결같은 고기 맛을 제공하며 신촌 고기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소문난집'이 주목 받고 있다.

이곳 대표 메뉴인 칼집삼겹살은 두툼한 삼겹살에 정성스럽게 칼집을 내어 허브 등의 양념을 뿌려 돼지의 잡내는 없애고 삼겹살의 맛과 풍미로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두툼한 삼겹살에 칼집을 내기 때문에 속까지 골고루 잘 익고 자르기도 편하며 풍부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연두부, 상추, 마늘, 쌈무, 양파절임 등의 기본 상차림에 구수한 된장찌개와 부드러운 계란찜이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다.

특히 이곳은 2호선 신촌역 주변으로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등이 인접해 있어 대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MBC 에브리원의 '맛있을지도'에 신촌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다.

신촌 맛집 소문난집 관계자는 “정겨운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별미를 체험할 수 있어 맛과 멋을 갖춘 신촌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며 “새해를 맞아 누구나 편하게 즐겨 찾는 신촌 맛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