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구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범어역 라클라쎄, 2차 조합원 모집 중

  • 기사입력 2020.01.06 09:3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서울과 수도권 집값이 고점 경신을 거듭하는 가운데, 정부의 대출규제가 크게 강화되면서 더욱 내 집 마련에 나서기가 어려워졌다. 이에 2019년 6.3 주택법 개정시행 이후, 사업의 안정성이 강화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실수요자들에게 내 집 마련에 최적화된 기회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지난 12월부터 본격적으로 1차 조합원 모집을 시작한 ‘범어역 라클라쎄’는 6.3 주택법 개정안이 적용된 사업으로, 조합원 모집 신고필증을 취득했으며, 빠른 사업추진이 가능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은 곳이다. 이에 모집 2주여 만에 1차 조합원이 빠르게 마감이 되는 결과를 보였다.

(가칭)범어지역주택조합 라클라쎄는 추가 조합원 모집을 기다리는 예비 수요자들의 수많은 문의에 1월 3일 2차 조합원 모집에 나서 더욱이 많은 방문객과 문의 전화가 몰리고 있다고 전했다.

해당 아파트는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들어설 예정이다. 명문 학군을 비롯해 생활 인프라와 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에코라이프까지 가능한 훌륭한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다.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10개 동, 총 861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 A~C 타입, 전용면적 84㎡ A 타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세대 환기 시스템이 적용되며, 셀프세차장과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 주차유도 시스템, 경관 조명 LED가 적용된다. 특히 세대 환기 시스템은 헤파필터와 급기 연동 후드를 이용해 미세먼지 해결에 도움이 되는 차세대 환기 시스템으로 준비된다.

라클라쎄는 입주할 전 세대에 2,000만 원 상당(소비자가 기준)의 가전제품을 풀옵션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는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나 김치냉장고, 전기오븐, 드럼세탁기, 빨래건조기, 에어컨, 에어드레서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돼 더욱 주목받고 있다.

범어역아파트 라클라쎄는 단지 바로 앞에 대구여고가 자리 잡고 있으며, 동도초·병설유치원과 범어어린이집이 가깝게 있다. 이외에도 동도중, 대구동중, 경신고, 정화여고 등의 학교가 밀집해 있어 명품 학군을 자랑한다.

해당 대구아파트 단지는 프리미엄 교통도 누릴 수 있다. 2호선 범어역(200m)과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350m)이 도보거리에 있어 더블역세권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범어네거리와 가까워 도로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편의 시설과 공원 등의 생활 인프라도 상당히 좋다.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인접해 있고, 범어공원, 야시골공원 등이 가까워 산책 및 운동, 친환경적인 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6.3법 이후 무분별한 조합 추진이 불가하고, 업무대행사의 자격요건을 강화하는 등 안정성을 강화했다”라며, “일반 아파트보다 시세가 저렴하고 조합원이 우선으로 아파트를 매입할 기회를 얻게 돼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2차 조합원 모집 또는 단지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범어동) 대구MBC 2~3층에 마련된 주택홍보관에서 문의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