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 가입 전 약정 만료, 신규가입 및 재약정 참고사항

  • 기사입력 2020.01.05 1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재 초고속 인터넷(백메가) 사용자들은 인터넷가입 시 3년 약정을 진행하고 있다. 3년 약정을 통해 가입 시에 다양한 사은품 및 현금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터넷 약정 만료 시점이 다가온 이용자 들은 새로운 통신사를 통한 신규가입과 기존 통신사와의 재약정, 재가입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 된다.

최근 인터넷 약정만료가 1달 앞으로 다가온 대학생 씨는 “현재 원룸에서 1학년부터 이용한 인터넷 약정 만료가 다가왔다. 통신사를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이용하고 싶어 재약정, 재가입 진행 시에도 다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지 문의했지만, 재약정의 경우 신규가입만큼 사은품을 받을 수 없다는 연락을 받아 신규가입을 알아봐야 할 지 고민이다”고 말한다.

이에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인터넷 약정만료가 다가와 재가입 및 타 통신사를 통한 신규가입 사이에서 고민을 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현재 통신사의 제한적 재가입으로, 동일 통신사와의 재약정, 재가입보단 타 통신사를 통한 신규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현금지원 또한 받을 수 있어, 둘 사이에 고민하는 분들에게 신규가입을 추천하는 편”이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스카이라이프, CJ헬로 등 다양한 상품들의 지원 또한 높아져 LG, SK, KT 통신 3사의 TV결합 등 다양한 초고속인터넷와의 결합상품을 통해 가입한다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본인에게 맞는 인터넷상품을 통해 신규가입을 진행한다면, 사은품 및 현금혜택은 물론, 통신비 절약까지 이득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인터넷서포터 공식 홈페이지

인터넷서포터는 초고속 인터넷은 물론, 기가 인터넷 가입 시 사은품 및 현금지원을 돕는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인터넷신청 시 신규가입 및 TV결합상품 등 인터넷가입을 알아보는 이들에게 인터넷 상품 비교는 물론 요금 컨설팅으로 저렴한 인터넷가입을 돕고 있다.

특히 통신 3사의 본사 고객센터 각 통신사에서 인터넷 요금 및 TV결합상품 가격을 문의와 인터넷교체, 인터넷 개통 현금지급을 하게 되면 동시에 인터넷 요금제 비교를 할 수 없지만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는 CJ헬로비전,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상품 및 속도 종류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가장 할인 금액과 지원금 혜택이 큰 TV인터넷결합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안내하고 있어 도움을 높였다.

또 원룸 인터넷 설치, 자취방 인터넷 설치, 오피스텔 인터넷 설치, 아파트 인터넷 설치는 SK LG KT 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 시 현금 사은품을 더 많이 받고자 하는 젊은 세대 이용자들에게 저렴한 인터넷 요금 설계를 돕고 있다.

현재 인터넷서포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T올레(케이티),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인터넷 통신사별 요금 및 현금 사은품과 소비자가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볼 수 있으며 서울시 동작구, 관악구, 서초구, 이천시, 여주시 등 전국 모든 지역 인터넷가입을 돕고 있다.

한편, 인터넷서포터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로(KAIT)부터 유선 통신 서비스 사전승낙에 따라 심사기준을 통과하고 유선통신 사업자로부터 승낙을 받았으며, 9년 동안 공식인증 전국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업계 최초로 소비자브랜드 대상을 연속 6회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