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TV결합상품 등 설치 당일 현금지원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자 급증

  • 기사입력 2020.01.04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인터넷은 우리 삶에 있어서 깊숙이 자리잡고 있다. PC를 통한 인터넷망 접속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웹서핑이나 쇼핑, SNS서비스, 게임, 동영상스트리밍 등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사물인터넷(IoT)의 등장으로 그 범위는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다만, 인터넷가입을 처음 신청하는 경우 어떤 가입처를 선택해야할지 기준을 잡기가 어렵다. 온라인 상에는 수많은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존재하며,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모든 비교사이트에서 소비자에게 지급가능한 사은품 금액에 상한이 생겼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혹은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 검색 시,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노출되는 이유는,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사은품 수준이 인터넷을 가입을 결정 짓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가장 큰 원인은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설치비나 월청구 요금의 경우, 가입처와 무관하며 동일하게 발생되기 때문이다.

현재 사은품 상한 수준은, 통신사에 따라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의 경우 최대 46만, KT올레의 경우 최대 43만원까지의 사은품을 가입자에게 지급할 수 있다. 다만, 신청 상품(요금제)에 따라 지급 가능한 최대 금액은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 상담원을 통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15%) 금액인 46만원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