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톡·USB·휴대폰·문자·동영상 등 데이터 복원하는 '한국 법률 연구소'

  • 기사입력 2020.01.04 1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디지털포렌식 데이터 복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지워진 데이터를 어디까지 복구할 수 있는가’인데, 때문에 데이터 복구를 의뢰할 때는 검증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진 업체에 의뢰하는 것이 중요하다.

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디지털포렌식 기술로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기업은 세월호 침수사고 당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 해당 기술 전문가로 출연하여 학생들폰 복구, 휴대폰 복구 재능 기부를 통해 세월호 침몰사고 관련 70여 건의 스마트폰복구 결과를 유가족 동의하에 제공했으며, 대검찰정 수사협조, TV조선 뉴스판 출연(북한 스마트폰 관련), 연예인 다수 복구, 경찰, 검찰, 법원 감정업체로 해당 기술 전문가가 직접복구에 임한다.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는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s2~10, 플러스와 엣지 및 갤럭시 노트 시리즈, LG 옵티머스 v10~50, G시리즈, Q시리즈 등 최신 안드로이드폰 복구도 가능하다. 해당 기술 관련 핸드폰 복구 항목으로는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전화번호부(T연락처) 복구, 사진 및 동영상 복구, 문자메세지 복구 등의 복원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한국 포렌식법률연구소는 디지털 포렌식 복구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해 사용하고 있는 전문업체로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S 시리즈, 노트시리즈, 그리고 LG 옵티머스 G, V시리즈와 아이폰 전기종 데이터복구가 가능하다. 더불어 영구삭제도 진행이 가능하다.

한국포렌식 법률연구소는 "최근 무료복구프로그램을 받아서 직접 외장하드복구를 시도해보는 사람들 이 늘고 있다. 성공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이로 인해 파일이 완전히 망가져서 불가능 상태가 되어 다시 요청하는 찾는 분들이 꽤 많다"며, "상황에 따라 알맞는 방법을 적용해야 하는데 일괄적인 방법으로 시도를 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완전히 손상된 파일은 되살리기 어렵기 때문에 중요한 자료라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자세한 정보나 문의 사항은 데이터복원전문 한국포렌식법률연구소 홈페이지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