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소년 성인 여드름 피부에 영향 주는 건조한 날씨 트러블 케어 화장품 눈길

  • 기사입력 2020.01.03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남자와 여자를 불문하고 무심코 무언가를 만졌다가 전기가 통하는 찌릿한 느낌에 깜짝 놀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정전기 때문이다. 정전기는 건조할 때 더 잘 생기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겨울철이면 더욱 자주 느끼게 된다.

특히 바람이 차고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와 모발도 건조하기 때문에 물건을 만질 때 정전기가 발생하거나 머리카락이 정전기로 부시시하게 일어나곤 한다. 특히 니트 의상을 입을 경우 소재 자체가 전기가 잘 통하는 데다가 옷감이 마찰을 일으키기 때문에 정전기가 발생할 확률이 높다.

정전기를 없애는 법으로는 건조함을 줄이는 것이 최우선이다.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스킨 케어에 신경써야 하며 머리카락에는 에센스나 영양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무언가를 만질 때 손에 입김을 불면 순간적으로 습도를 높이는 효과가 있어 정전기 없애는 방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피부로 인해 신경써야 하는 부분은 또 하나 있다. 바로 얼굴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다. 여드름은 여드름균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지만 건조한 날씨에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는 것이 이유가 되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얼굴 이마, 볼, 턱 등 부위별 발생 원인이 다양한 여드름은 한번 발생하면 없애기가 어렵고 재발이 잦은만큼 초기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따라서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막기 위해서는 과도한 세안을 자제하고 보습로션 등의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 해주어야 한다. 여드름 피부의 경우에는 여드름 기초 케어와 함께 피지모공관리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여드름 피부에 좋은 화장품을 선택할 때에는 뷰티스토어에서 공개하는 인기 순위를 참고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에 맞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민감한 여드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도록 자극을 최소화한 제품이면 금상첨화다.

리스킨코스메틱스의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TS 케어 3-STEP’은 토너와 에멀전, 수딩 크림으로 구성되어 과잉 피지로 인한 트러블과 보습, 미백까지 관리해주는 트러블전용화장품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피부 고민이 많은 이들의 인생템으로 꼽힌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피지와 모공을 케어해 산뜻한 피부로 가꿔주며 ‘TS 에멀전’은 보습 성분 및 각질을 제거하는 우유 단백질 성분, 미백에 도움이 되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화사한 피부 연출에 도움을 준다. ‘TS 수딩 크림’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며 히아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선사한다.

피부 트러블 케어와 함께 실내 환경 및 생활습관에도 신경쓰는 것이 좋은데 실내 습도는 50%, 실내 온도는 20도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하루 8잔 혹은 1리터 이상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도록 하며 이뇨작용을 촉진시키는 술이나 카페인 음료는 자제할 것을 추천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