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통신, 인터넷TV 등 결합상품. 설치 당일 현금지원 여부 중요
펭귄통신, 인터넷TV 등 결합상품. 설치 당일 현금지원 여부 중요
  • 최태인 기자
  • 승인 2019.12.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초고속인터넷과 IPTV(티비) 등의 유선 상품은 보통 3년 약정으로 진행된다.

때문에 유선 상품을 최초 가입할 때에는 본인의 사용 환경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3년간 과도한 요금으로 피해를 겪을 수 있다.

인터넷·IPTV결합상품 등 유선 상품 가입 시에는 인터넷 이용 용도와 사용량에 따른 상품을 선택하여야 하고, IPTV(티비) 상품 가입 시에는 본인이 주로 시청하는 채널과 요금제별 채널 제공 수를 따져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본인 뿐 아니라 가족구성원의 사용 중인 핸드폰 통신사와 결합할 경우 추가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인터넷과 핸드폰을 결합하여 할인 받는 유·무선 할인은 꼭 받는 것이 좋다.

최근 유선 상품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가 인터넷가입을 찾는 경로 중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인터넷비교사이트’라고 전했다. SK, LG, KT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고, 통신사별 상품(요금제) 및 월청구금액, 사은품을 눈으로 직접 비교·가입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현재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으로 보여질 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 등을 중요시하게 여기고,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을 가입하는 데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의 경우, 경품고시제 가이드 내 최대 사은품 지급은 물론, 인터넷 설치 당일날 현금 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넷가입처 중, 펭귄통신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손꼽는다.

첫 번째는, 업체 내부적으로 통신사 전산을 보유하고 있어 상담 이후 빠른 전산 접수와 스케쥴 일정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펭귄통신을 통해 설치한 고객 중 빠른 설치를 희망하는 경우, 통상적으로 당일~이틀 이내 설치받고 있다.

두 번째는, 경품고시제 내 최대 사은품 지급이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가입처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정한 일정 수준의 사은품만 지급할 수 있는데, 펭귄통신은 가이드 내 최대 수준으로만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세 번째는, 당일 사은품 지급이다. 펭귄통신은 위 첫 번째 항목과 같이 자체 전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이 설치 완료 받는 경우 전산을 통해 개통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건은 당일 사은품 지급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 지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평균 3,000명 이상•누적방문자 860만명 이상으로 ‘방문률 1위’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후기 700건 이상으로 신뢰도와 인지도를 확보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호평 받고 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LGU+(엘지유플러스)•SK텔레콤(브로드밴드)•KT올레(케이티올레)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 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