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해결 전문 라바웨이브서 전하는 몸캠피씽 해결방안

  • 기사입력 2019.12.28 1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몸캠피싱(동영상 피씽, 라인 영섹 대응, 라인 영섹 대처, 라인 영섹 사기, 라인 영색 삭제)은 생겨난 이후로 몇 해가 지나지 않았음에도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개인이 감당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금전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를 얻기 때문이다.

조직적으로 움직이고 전문적인 기술들을 보유한 협박범은 피해자의 신체 특정 부분이나 알몸을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 등을 확보하고 휴대폰에 등록되어 있는 연락처를 확보해 지인에게 무차별적으로 유포하겠다는 협박을 한다.

유포를 막기 위해 협박범들의 요구에 순순히 응해도 대부분 수 차례에 걸쳐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결국 유출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다. 온라인에 유포됐을 때는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개인이 해결할 수가 없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의 관계자가 몸캠피싱 사기, 대응, 해결, 유출, 유포 피해자들이 원만하게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조언을 전해왔다.

관계자는 “일부 보안업체들은 기술력을 보유하지 못한 채 기술력을 보유하였다고 안내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업체들을 이용해 지나치게 시간을 허비할 경우 이른 시간에 대처를 준비하여도 영상의 유포로 이어지는 사례들이 많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사는 유형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과 실시간 대응 시스템, 정밀 분석 및 대응 시스템을 통해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막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라바웨이브는 현재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해 피해자들이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협박패턴이나 피해사례에 따른 내용들을 수집해 향후 작업들을 위한 데이터들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몸캠피씽 협박범과 관련된 아이디나 서버 등의 데이터들을 토대로 맞춤 대응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