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 가입 및 비교사이트 선택 시 설치 당일 현금지원 체크해야

  • 기사입력 2019.12.29 0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인터넷가입을 앞둔 대부분의 소비자는 인터넷설치 시 받을 수 있는 ‘사은품’ 금액에 민감하다. 어디서 설치를 받건 월청구금액은 동일한 반면, 가입 경로(채널)별 지급되는 사은품 유형은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KT올레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의 경우, 인터넷 설치 시 주로 상품권으로만 지급되고 있으며, 오프라인 대리점의 경우에는 주로 가전제품을 사은품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다.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는 현금으로 지급된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T텔레콤),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3사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별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비교·가입할 수 있는 곳을 뜻한다. 자신에게 맞는 상품 선택과, 선택한 상품에 따른 사은품 금액을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20~30대의 젊은 연령층 이용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는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설치현금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으로 노출될 만큼,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 등에 관심이 높으며 실제로 사은품 수준이 인터넷 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다만,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로 인해 고객에게 지급 가능한 사은품 금액의 상한이 생기면서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상한 금액으로 사은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큰 의미가 없어지고 있다. 그러나, SK KT LG 등 통신사 고객센터 대비 여전히 10만원 이상의 금액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어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자는 꾸준히 늘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 가능한 인터넷비교사이트가 나타나면서 판도가 바뀌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15%) 금액인 46만원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