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트리트 감성 헤어스타일 연출, 극손상 탈모 두피엔 각질 헤어팩으로 스케일링

  • 기사입력 2019.12.28 09: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미용실 샴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기름진 두피에 상쾌함을 부여하고 민감한 두피 진정에 도움을 준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패션산업이 발전하면서, 유명 디자이너들이 본인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패션쇼에서 인기를 얻은 디자인이 대중들에게 전파되는 경로뿐 아니라, 젊은이들 사이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난 거리의 유행이 하이패션 브랜드로 유행을 선도하는 경우도 종종 발견할 수 있다.

이를 흔히 말하는 ‘스트리트 패션(Street fashion)이라고 부른다.

스트리트 패션은 시대마다 거리의 문화를 담아내는 지표로 쓰이기도 한다.

주로 10~20대의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시작되지만 최근에는 30~40대도 즐겨 입을 정도로 조명받기 시작했다.

유명한 스포츠웨어 브랜드나 캐쥬얼 의류 브랜드도 스트리트 패션으로 각광받아 성장한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스트리트 패션에는 의류 뿐 아니라 헤어스타일도 포괄적인 범위에서 포함된다.

대표적으로 유행한 헤어스타일로 ‘히피 펌’이 있다. 히피펌은 장발뿐 아니라 머리카락 길이가 짧은 남자, 여성도 잘 어울린다.

얇은 롤로 헤어를 말아 내츄럴하고 부스스하게 연출하는 펌 스타일로 헤어스타일 만으로도 포인트를 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히피펌을 오랫동안 유지할 경우 모발에 손상이 오기 쉬우므로 별도로 관리해주어야 한다.

펌에 의한 손상은 젊은 사람들의 탈모 원인 중 하나다. 보통 중년 남성들의 탈모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모낭에서 5알파 환원요소에 의해 DHT로 전환되면서 생기지만, 최근 젊은 여성, 남성에게 생기는 모발 고민은 급격한 체중감량과 같은 영양 불균형, 스트레스성 탈모, 두피 트러블과 같은 이유로 발생한다.

따라서 피지가 과잉 분비되는 지성, 지루성 두피라면 피지 제거를 도와주는 지성두피용 샴푸를, 모발이 푸석거리고 건조한 손상모라면 손상머리 헤어팩을 통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H&B스토어나 화장품 쇼핑몰 인기 순위 제품을 보면 두피 클렌저부터 멘톨 성분으로 상쾌함을 주는 헤어팩, 힘없이 가는 모발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헤어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다.

미용실 샴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기름진 두피에 상쾌함을 부여하고 민감한 두피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 두피를 부드럽게 관리해주면서 동시에 손상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팩으로 셀프 두피케어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두피, 모발 관리제품이다.

전문가는 “두피 트러블, 힘없이 가는 모발, 모발 탈락으로 인해 탈모까지 고민하고 있다면, 두피 딥클렌징부터 극손상모 트리트머트, 무실리콘 헤어팩 등의 제품으로 꾸준히 케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히피펌에도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챙기려면 미온수로 머리를 감고, 마찬가지로 머리를 말릴 때 미지근한 바람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빗살이 둥근 빗으로 두피 마사지를 병행하면 효과가 배가된다”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