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솔루션 보유 라바웨이브, 피해 유형별 몸캠피씽 대처법 제안

  • 기사입력 2019.12.25 1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정보통신기술의 일환인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은 국제정세나 우리사회에서 발생하는 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뉴스 등을 비롯해 컴퓨터, 스마트폰 등에 이르기까지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발전했다.

진보된 기술을 악용하는 사례들도 늘어나고 있어 피해를 입는 이들도 함께 늘고 있다. 다양한 유형들로 수법들이 파생되고 있으며, 그중 몸캠피싱은 금전적인 피해를 비롯해 대인관계까지 지장을 초래하게 만든다.

수법은 여성인 것처럼 접근해 영상채팅을 유도하고 몸캠 영상을 확보 및 녹화한다. 이후 영상을 친구나 선후배, 직장 동료 등 지인에게 유포하겠다고 피해자를 협박해 돈을 갈취한다. . 불특정 다수에게 유포되는 사례들도 많았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몸캠피싱 피해를 입었을 때 가장 중요한 사항은 지인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만들어야 한다. 현재 보안 IT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에서는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해 피해자를 돕고 있다.

정밀 분석 시스템을 이용해 지인들에게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LAVAR CS기술로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조치하고 있다. 특히 유포 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키거나, 동영상 유포 차단 후 P2P사이트 등에서 영상이 더 확산되지 않도록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한편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24시간 동안 몸캠피씽에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상황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유포되는 케이스에 따라 다르게 조치를 취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부 보안업체들은 동영상 유포 차단과 관련된 기술력을 보유하지 못한 채 기술력을 보유하였다고 안내하고 있다”라며 “이러한 업체들을 이용해 지나치게 시간을 허비할 경우 이른 시간에 대처를 준비하여도 영상의 유포로 이어지는 사례들이 많다”라며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